-
수능시험이 끝나면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수능성적 발표, 정시지원 등 2016학년도 대입전형이 본격화된다.
수험생들은 급박하게 돌아가는 일정에 수동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수능 가채점을 신속하게 진행하여 본인의 성적을 최대한 정확하게 분석, 최상의 결과를 위한 전략을 미리 세워놓고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이에 메가스터디교육의 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가 오는 13일 오후 3시 한양대학교 올림픽 체육관에서 '2016 수능 가채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2016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을 통한 대입전략 가이드를 제시해줄 예정이다. 예상과 다른 수능 성적이 나왔을 경우 수시·정시 선택 방향, 수시모집 지원 대학의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 시 면접 대비법, 본인의 성적으로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정시 지원전략 등 수능 직후 대입전략과 관련한 고민을 구체적으로 짚어 해결해준다.
이와 함께, 오성근 한양대 입학처장이 특별 출연하여 수능 최저학력기준 폐지로 최근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한양대 논술전형의 계열별 논술시험 특징과 대비법을 직접 알려주는 것은 물론, 합·불 사례로 살펴본 2016 정시 지원전략도 제시해준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수능 이후 실시되는 수시 논술고사 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특별 영상강연도 마련됐다. 영상에는 최인호(인문논술), 김종두(자연논술) 등 메가스터디 논술 전문강사들이 나와 각 대학별 논술 출제경향과 마무리 준비전략, 논술시험 응시 유의사항 등을 들려준다.
또한 메가스터디는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설명회 자료집, 2016 대학 배치표(가채점)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학생은 행사 전날까지 메가스터디 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후, 핸드폰으로 받은 단문 메시지 또는 예약확인증 출력본을 행사 당일 진행요원에게 보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