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놀부·설빙 등 수험표 지참 '1+1' '무료' 혜택 마련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2일 진행되며 유통업계는 그간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로하기 위한 '수험표 할인'을 쏟아내고 있다.

◇ 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가, 수험생 마케팅 '봇물'

현대백화점은 본사가 운영하는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와 함께하는 쇼핑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톰보이', '주크', 'CC콜렉트' 등 40여개 브랜드가 브랜드별 할인 판매를 15일까지 실시하며, 행사 기간 동안 금액 할인권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추가 프로모션으로 수험생 모시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해 영캐주얼을 앞세운 '영캐주얼 아우터 박람회'를 펼친다. 총 1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프로모션은 올해 출시된 가을∙겨울 상품들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재작년 상품은 할인율이 90%에 달하는 초특가 상품들로 준비돼 있다. 

특히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별 수험생 특별 할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아르마니진은 13일부터 15일까지 40%, 스킨푸드는 12일부터 14일까지 30%, 아디다스·벨포트·OPI 등은 20%, 라이풀·폴리폴리 등은 10% 가격을 낮춘다. 더불어 메이크업 브랜드 중 스틸라, 맥, 메이크업포에버에서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눈, 입술 포인트 메이크업 등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는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임스퀘어에서는 외모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들의 나이대를 고려해 타임스퀘어 내 다양한 패션∙뷰티 브랜드는 최대 30% 할인 행사와 랜덤 박스,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패션 브랜드 '어라운드더코너', '반스', '미쏘'는 정가보다 20% 내린 금액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뷰티 브랜드 '스킨푸드'는 베스트 상품 총 50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스킨푸드 타임스퀘어점은 4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하여 영화 예매권을 증정해 시험 준비로 누리지 못했던 수험생들의 문화 생활을 응원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게스·버커루· 디키즈 외 40여개의 영패션 브랜드를 10~2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카파·지이크·티아이포맨 등 스포츠·남성캐주얼 브랜드에서도 10~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홈플러스에서는 입점된 패밀리레스토랑, 헤어샵, 네일샵 등 임대매장에서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수능 당일 12일부터 할인 행사를 펼친다.
 
안산점, 금천점, 센텀시티점에 입점한 VIPS에서는 내달 13일까지 수험표 지참 시 평일런치 샐러드 뷔페를 1만4900원(정상가 2만1900원), 평일디너와 주말 샐러드 뷔페를 1만9900원(정상가2만9700원)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박승철, 이가자, 이철 헤어 등 홈플러스 입점 헤어샵에서 15일까지 4일간 컷트, 염색, 펌 등을 30% 할인하며, 네일샵도 최대 30% 할인하며 이 밖에도 각 점포별로 입점해 있는 롯데리아에서는 수능 당일 12일을 '수능리아데이'로 지정해 새우버거 1+1 행사를 진행한다.

  • ◇ 프랜차이즈업계, 수험표 지참 '1+1' '무료' 이벤트 쏟아져

    CJ푸드빌은 운영하는 브랜드 '빕스' '더플레이스' '차이나팩토리'에서 수험생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빕스에서는 수험표 지참시 샐러드바를 평일 만4900원, 평일 디너 및 주말 1만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더플레이스에서는 수험표 제시시 30%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또한 차이나팩토리에서는 성인 3인 이상 주문 시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보쌈' '놀부화덕족발' '놀부유황오리' '오색찬연' 'N테이블'의 전국 직영점에서는 18일까지 일주일간 메뉴 주문 시 수험표만 보여주면 반값 가격 할인부터 무료 메뉴 제공까지 푸짐한 혜택을 줄 예정이다.
     
    '놀부보쌈'은 수육과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쟁반막국수(中)를 무료로 제공한다. '놀부부대찌개'는 부대볶이 1인분을 무상 제공하며,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와 '오색찬연'은 포장 시 50% 가격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놀부화덕족발'은 메뉴 주문 시 화덕피자 1판을 무료로 제공하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있는 한식뷔페 '화려한식탁 n테이블'은 수험표 소지 시 테이블당 1인에 한해 무료 식사가 가능하다.
     
    피자업계에서는 40% 할인을 전면에 내세웠다. 도미노피자와 피자헛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피자를 40% 할인해주는 행사를 각각 19일, 18일까지 진행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수험생들에게 수능시험 18일까지 일주일 동안 오지 치즈 후라이즈 무료 증정한다. 수험표 혜택은 제휴할인 적용 전 주문금액 기준으로 3만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제휴카드 할인 중복 및 부메랑 멤버십 적립도 가능하다. 단 타 쿠폰 및 타 행사 중복이 불가하고 테이블 당 1매 사용 가능하다.

    공차코리아도 15일까지 4일 간 수험생에게 전 음료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설빙은 18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사으로 모든 메뉴 10% 할인 또는 메뉴 주문 시 아메리카노 증정 혜택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