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명절대피소' 마련, 영단기 등 특강 취준생 명절 취업준비 지원
  • ▲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았지만 취업준비생의 '성공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학원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시스
    ▲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았지만 취업준비생의 '성공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학원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시스


    추석 연휴를 맞았지만 고향을 찾지 못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교육업계가 특강, 학습공간 제공, 단기 교육과정 등을 마련했다.

    최근 20~30대 미혼남녀 454명을 대상으로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가족 잔소리'로 고향 방문이 꺼려진다는 응답이 74%를 차지했다. 특히 명절 잔소리 중 '취직 했냐?'는 질문은 곤혼스러운 부분으로 꼽히면서, 취준생에게는 명절은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A씨(32·여)는 "명절에 가족, 친척이 '취직은 언제 하냐?'는 질문에 뭐라 할 말이 없었다. 현재 취직은 했지만 과거 취준생 입장에서는 난처한 질문이었다"고 토로했다.

    취업난 속에서 명절에도 갈 곳 없이 고군분투하는 취준생을 위해 교육업계가 지원에 나섰다.

    14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파고다어학원은 이날부터 18일까지 취준생 등을 위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파고다 명절대피소'를 마련했다.

    명절대피소는 파고다어학원 서울 강남·종로·신촌, 인천 부평, 부산 서면 등에서 운영하며 취준생 등 이용자가 제때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음료, 스낵 등 '비상식량'도 제공된다.

    파고다어학원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도 취준생 등이 자유롭게 쉬거나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자 몇 년 전부터 명절 때마다 학원 공간을 오픈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연휴 동안에 많은 분들이 이용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달 24일 공인영어시험인 텝스(TEPS) 정기시험을 앞두고 파고다어학원 강남은 '텝스 100점 UP 특강반'을 운영한다. 추석 연휴 14~18일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텝스 최종 정리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학습 흐름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배동희 강사의 '추석연휴 토익(TOEIC)특강'을 지난 12일부터 진행 중인 YBM어학원은 17일(15일 제외)까지 서울 종로e4u센터에서 배 강사의 강좌를 선보인다.

    김재규 경찰·공무원학원은 ▲단기 체력특강반 ▲체력총력반 등 추석 연휴 기간 휴강 없이 경찰 체력시험 대비 특강을 운영하며, 공무원시험전문 박문각 남부고시학원은 추석 당일을 제외한 14~16일·17일 '릴레이 추석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단기도 추석 연휴 특강을 마련했다. 서울 노량진 공단기학원에서 진행되는 특강은 14일 ▲전효진 강사 '행정의 실효성 확보수단' ▲최영희 강사 '자료 분석' ▲ 임상욱 강사 '한번에 끝내는 띄어쓰기', 15일에는 ▲김병태 강사 '필수 한자성어 270' ▲김동영 강사 '고난도 영어 기출동사 100단어 암기 콘서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16일에는 ▲신영식 강사 '붕당정치편' ▲문동규 강사 '핵심 기출 지문 총정리 프롤로그' ▲김정현 강사(한국사) '전범위 핵심 기출 50선' ▲이준모 강사 '법령특강' 등을, 17일에는 손진숙 강사 '영작특강'이, 전한길 강사는 16~17일 양일간 '한국사 현대사 특강'을 선보인다.

    공단기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진행되는 특강 시작 전 취준생 등을 위해 떡과 음료를 나눠주며, 명절 기간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수험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