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신임 부총장
    ▲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신임 부총장

    ◇ 경희사이버대 신임 부총장에 윤병국 교수 임명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신임 부총장에 윤병국 교수를 임명했다고 11일 밝혔다.

    윤 신임 부총장은 경희대에서 학사 및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문화창조대학원 원장, 한국원격대학협의회 발전기획위원장, 한국사진지리학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그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다양한 보직 경험을 살려 학교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광운대, 'ACE 교육포럼' 개최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80주년기념관에서 'ACE 교육포럼'을 12일 개최한다.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잘 가르치는 대학·ACE)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하기 위한 창의융합교육의 이정표'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한국외대, 코트라 인턴십 발대식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에서 '제19기 코트라 해외무역관 인턴 발대식'을 10일 진행했다.

    코트라 해외무역관 인턴으로 선발된 75명은 45개국에 파견돼 6개월간 현지 자료 조사, 보고서 작성, 통·번역 업무 등을 담당한다.

    ◇ 고려대, '외항정기해운 재건 토론회'

    고려대학교 해상법연구센터, 한국해법학회, 한국해사문제연구소는 '외항정기선해운 재건을 위한 대토론회-법제도 구축을 중심으로'를 12일 개최한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CJ법합관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해법 전문가들이 모여 외항정기선 해운 부활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