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9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 단체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대
    ▲ 지난 9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 단체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대


    ◇ 세종대·세종사이버대, 한국만화가협회 등 4곳 상호교류 MOU 체결

    세종대학교와 세종사이버대는 한국만화가협회,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등 4곳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지난 9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이번 MOU 체결로 이들 기관은 △만화 분야 연구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현장실습 교류,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제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신구 세종대 총장은 “세종대는 1996년 3월 만화 관련 학과를 설립했다. 스마트 IT 시대에 부합한 스토리텔링 기반 만화애니메이션의 창의적 융합을 통해 가상현실 등 다변화된 기술 환경에 적합하고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고도 전문 인력을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열린디지털포럼' 후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후원하는 '열린디지털포럼' 행사가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13일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김미연 서울디지털대 교수는 '셀프 스마트(Self-smart)'에 대한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 사이버외대, 미국 오하이오대 공동 수료증 과정 마련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미국 오하이오대와 공동 수료증 과정을 선보인다.

    사이버한국외대-오하이오대 공동 교육 과정으로는 업무 수행 시 필요한 영어 표현 등을 배우는 비즈니스 잉글리쉬, 영어 강사의 실무 강화를 위한 테솔(TESOL)/TEYL 등 2가지 코스로 마련됐다.

    ◇ 한성대, 성곽마을 해설사 육성 프로그램 운영

    한성대학교는 성곽마을을 배경으로 한 '캠퍼스타운 역사‧문화‧예술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양 도성 역사, 풍수지리, 예술 등을 안내하기 위한 이론 및 실무교육으로 올해 7~9월 진행되며 교육 참가 신청은 이달 28일까지다.

    한편 한성대 회화과는 2017 성북구 예술축제 '살랑대는 예술군도'의 일환으로 15일까지 '54÷13' 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회에는 한성대 지역기반 예술교육 수업 '포스트 스튜디오'를 수강한 학생들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