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쪽방촌 거주민 600세대에 생수 2만개 지원, 롯데리아, 호주산 와규 100% 프리미엄 신제품 '와규' 출시 등
  • ▲ 하이트진로 임직원이 22일 쪽방촌 거주민과 함께 2만여 개의 생수를 영등포 쪽방촌 거주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임직원이 22일 쪽방촌 거주민과 함께 2만여 개의 생수를 영등포 쪽방촌 거주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쪽방촌 거주민 600세대에 생수 2만개 지원

하이트진로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건강관리에 취약할 수 있는 서울 영등포 쪽방촌 거주민 600세대에 생수 2만개를 지원했다.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이 직접 생수를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쪽방촌 거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사랑의 쌀 등 생필품을 지원해 왔다. 지난 5월엔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소재 복지관에 삼계탕을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보행용 유모차를 지원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롯데리아 와규. ⓒ롯데리아
    ▲ 롯데리아 와규. ⓒ롯데리아

  • ◇ 롯데리아, 호주산 와규 100% 프리미엄 신제품 '와규' 출시

    롯데리아가 호주산 와규 100%를 사용한 신제품 '와규'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2종은 최고급 품질의 100% 호주산 와규 패티 위에 프라이드 어니언을 첨가해 바삭한 식감과 구수한 풍미를 살렸다. 

    상큼한 오로라 소스를 사용한 '와규 오리지널'과 고르곤졸라 치즈와 버섯 풍미를 살린 알프레도 머쉬룸 소스를 사용한 '와규 머쉬룸'이다.

    제품 와규는 오염 없는 청정 지역인 호주에서 자라고 호주축산공사의 인증을 받은 제품만을 사용하며 마블링과 부드러운 맛에 영향을 미치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고 포화 지방산이 낮아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 받고 있는 소고기이다. 단품 판매가는 와규 오리지널 7800원, 와규 머쉬룸 8100원이며 출시 기념 이벤트로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디저트 무료 증정 및 할인 혜택이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 ▲ 제16회오뚜기학술상(좌측부터, 식품과학회 박현진 회장, 이광원교수, 김현위 소장). ⓒ오뚜기
    ▲ 제16회오뚜기학술상(좌측부터, 식품과학회 박현진 회장, 이광원교수, 김현위 소장). ⓒ오뚜기


  • 제16회 오뚜기 학술상, 이광원 고려대학교 교수 수상

    오뚜기는 지난 
    2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6회 오뚜기 학술상'에서 이광원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원 교수는 식품 생화학 및 독성학 연구영역의 지속적 수행으로 창출한 성과와 식품안전에 관한 정부의 연구과제를 수행해 오면서 국내 쌀 중 무기비소기준을 200ppb로 정하게 해 기준규격을 정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뚜기 학술상을 수상했다.

     교수는 연구활동을 수행해 오면서 학술활동 실적 총 112편, 국내 특허 28건을 게재 및 등록하고 산학공동연구 13건 등의 산업화 업적을 이뤄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시상은 함영준 오뚜기재단 이사장을 대신해 김현위 오뚜기 중앙연구소 소장이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 

  • ▲ 엔제리너스 천사데이 이벤트. ⓒ엔제리너스
    ▲ 엔제리너스 천사데이 이벤트. ⓒ엔제리너스


  • ◇ 엔제리너스커피, 매월 4, 14, 24일 '천사 데이 이벤트' 진행

    엔제리너스가 스노우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천사 데이' 이벤트를 24일부터 진행한다. 
    매월 숫자 4가 들어가는 4일, 14일, 24일을 '천사데이'로 지정해 엔제리너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딸기와 요거트 스무디를 약 25% 할인된 가격 8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맞춰 많은 고객들에게 활력 넘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스노우 제품을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엔제리너스가 떠오르는 매월 숫자 4가 들어가는 날, 시원한 스노우 제품과 함께 에너지 충전하는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 롯데제과 기능성 껌 2종. ⓒ롯데제과
    ▲ 롯데제과 기능성 껌 2종. ⓒ롯데제과


  • ◇ 롯데제과, 기능성 껌 'ID 데일리비타C', '후라보노 목상쾌' 2종 선봬

    롯데제과가 기능성 껌 2종 'ID 데일리비타C'와 '후라보노 목상쾌'를 선보였다.

    '
    ID 데일리비타C'에는 총 14매의 낱개 껌이 들어있으며 껌 1매당 108mg, 총 1500mg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 이 제품은 휴대가 간편한 ID껌의 확장 제품으로 피부미용과 항산화 효과에 관심이 많은 현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후라보노 목상쾌'는 허브 및 모과 추출물을 사용해 씹는 순간 목과 입안에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품이다. 기존 후라보노의 구취제거에 상쾌함이라는 기능성을 추가한 제품으로 주로 입안이 텁텁하거나 졸음이 올 때 필요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총 11개의 코팅 껌이 들어 있다.

    '
    ID 데일리비타C'는 중량 25g 가격은 편의점 기준 1200원, '후라보노 목상쾌'는 중량 16g 1000원이다. 

  • ▲ 라퀴진 모짜렐라 치즈스틱. ⓒ롯데푸드
    ▲ 라퀴진 모짜렐라 치즈스틱. ⓒ롯데푸드

  • ◇ 롯데푸드, 라퀴진 모짜렐라 치즈스틱 출시

    롯데푸드는 레스토랑 퀄리티의 훌륭한 요리를 구현한 '라퀴진'
    의 신제품으로 자연치즈로 만든 '라퀴진 모짜렐라 치즈스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삭한 피(皮) 속에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는 간편 간식이다.

    모짜렐라 치즈는 100% 자연치즈로 만들어 풍부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외식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고급 치즈스틱을 가정용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조리 할 때는 냉동 상태의 치즈스틱을 식용유에 1~2분간만 튀기면 노릇하게 완성된다. 중량 500g, 가격은 마트 기준 8980원이다. 

    랑스어로 '훌륭한 요리'라는 뜻의 '라퀴진'은 레스토랑 등 전문점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한 브랜드다. 롯데푸드는 지난 해부터 현재까지 함박스테이크, 로스트햄, 풀드포크, 리치 소시지, 오븐치킨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라퀴진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다. 


  • ▲ 비숑프리제 프렌치불독 전용사료. ⓒ로얄캐닌
    ▲ 비숑프리제 프렌치불독 전용사료. ⓒ로얄캐닌


  • ◇ 로얄캐닌, 비숑프리제·프렌치불독 전용사료 출시

    영양맞춤 사료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이 견종별 영양맞춤 사료 비숑프리제와 프렌치불독 전용사료를 출시한다. 

    비숑프리제 전용 건식사료는 생후 11개월 이상의 성견용 제품으로 비숑프리제가 취약한 요로계 건강에 도움을 주며 피부보호 장벽을 형성하는 오메가3 지방산과 보리지 오일이 풍부해 피부건강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모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이상적인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준다. 

    프렌치불독 전용 건식사료는 생후 13개월 이상의 성견용 제품으로 L-카르니틴이 첨가된 최적의 단백질 함유로 이상적인 근육량 유지에 도움이 된다. 피부 보호 장벽을 형성하고 EPA & DHA 영양분 공급을 통해 건강한 피모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위장관 질환과 불쾌한 변 냄새의 원인이 되는 장내발효를 감소시켜준다. 

    로얄캐닌의 견종별 영양맞춤 사료는 펫샵, 동물병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비숑프레제와 프렌치불독 전용 사료는 각각 1.5kg으로 소비자 가격은 2만3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