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국·탕, 요리, 김치, 반찬 등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론칭, 동원홈푸드 '더반찬', 여성 싱글족을 위한 반찬 패키지 '쁘띠' 출시 등
-
-
-
-
▲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론칭.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국·탕, 요리, 김치, 반찬 등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론칭
한국야쿠르트가
국·탕, 요리, 김치, 반찬 등 간편식(HMR) 브랜드 '잇츠온(EATS ON)'을 론칭한다.
'잇츠온'은 기존 발효유와 마찬가지로 야쿠르트 아줌마가 직접 전달한다. 모든 제품은 주문 후 요리에 들어가고 냉동 및 레토르트식품이 아닌 냉장식품으로만 유통한다. 요리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유통기한도 최소화했다.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와 야쿠르트 아줌마 채널의 특성을 살려 단품주문이 가능하며 단 하나만 구매해도 배송비가 없다. 제품 겉면에는 요리일자를 표기해 신선함을 강조하면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잇츠온'은 지난 12일부터 일부 지역 테스트 판매를 거쳐 7월부터 전국으로 확대한다. 지난 1주일간의 시범 판매에서는 갈비탕, 육개장 등 국·탕 판매가 가장 좋았다. 향후 한국야쿠르트는 신선하고 건강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국·탕, 요리 등을 추가해 메뉴를 60여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품 문의 및 주문은 가까운 야쿠르트 아줌마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다.
-
-
-
▲ 더반찬, 쁘띠.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더반찬', 여성 싱글족을 위한 반찬 패키지 '쁘띠' 출시
동원홈푸드의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여성 싱글족을 위한 맞춤형 반찬 패키지 '쁘띠'를 출시했다. '쁘띠'는 반찬, 샐러드, 디저트 등 8가지 제품을 담아 식사부터 후식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소량으로 개별 포장돼 있으며 고객들의 구매 성향을 분석해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엄선했다. 반찬은 메추리알간장조림, 고추장소스진미채, 볼어묵브로콜리볶음, 새우통아몬드크런치, 취나물볶음 등 5종이며 샐러드는 리코타치즈샐러드, 레몬문어샐러드 등 2종으로 담았다. 신선한 파인애플을 디저트로 담아 총 8종의 상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더반찬'은 '쁘띠'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정가 1만3900원에서 9900원으로 할인해 하루 300개 한정 판매한다. 다음달 2일까지 인스타그램에 '#더반찬'과 '#더반찬쁘띠' 해시태그를 적어 제품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테이크아웃 커피 상품권과 '더반찬'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
-
-
▲ 눈을감자 와사비맛. ⓒ오리온
◇ 오리온, '눈을감자 와사비맛' 출시
오리온이 기존 눈을감자에 톡 쏘는 맛을 내는 와사비를 더한 신제품 '눈을감자 와사비맛'을 출시한다. 눈을감자 와사비맛은 짭짤하면서도 담백한 감자스틱에 코 끝까지 알싸한 와사비 풍미가 더해져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눈을감자 특유의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으로 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와사비는 튀김, 샐러드, 메밀국수 등 다양한 음식에 곁들어 먹어도 잘 어울리는 소스로 특유의 강렬한 맛이 입맛을 돋워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오리온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사비 맛을 구현하기 위해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배합 비율을 찾아냈다.
-
-
-
▲ 이디야 티라미수. ⓒ이디야커피
◇ 이디야, 디저트 신메뉴 '이디야 티라미수' 출시
이디야커피가 한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신메뉴 '이디야 티라미수'를 출시한다. '이디야 티라미수'는 부드러운 카스테라 케이크 시트 위에 치즈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케이크 시트와 치즈 아이스크림 사이에는 에스프레소 시럽이 뿌려져 있어 커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2800원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판매된다.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티라미수 위에 부어 먹으면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
-
-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리뉴얼. ⓒ매일유업
◇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이 대표 바나나우유 브랜드인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리뉴얼 출시한다.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색소를 넣지 않은 저지방 바나나 우유다. 바나나는 노란색이라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고 바나나는 껍질만 노랄 뿐 속살은 하얗다는 점에 착안해 색소 무첨가라는 제품의 차별화된 특성을 알리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매일유업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정체성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고 10-20대 젊은 소비자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를 개발하는 등 리뉴얼을 실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색소 무첨가, 저지방 가공우유라는 건강한 바나나 우유 콘셉트는 그대로 유지하고 진짜 바나나 과즙을 넣어 바나나 고유의 풍미와 부드러운 맛은 더욱 높였다.
패키지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형태로 변경해 그립감을 살리고 브랜드 캐릭터 '바나나'를 새롭게 소개했다.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중량 240ml, 소비자가격은 편의점 기준 1200원이다.
-
-
-
▲ 카카오닙스차.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세계 최초 '카카오닙스' 폴리페놀 액상차 출시
일동후디스가 카카오의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그대로 우려낸 '카카오닙스차'를 출시하고 국내 차(茶)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초콜릿의 주 원료인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유해산소의 작용을 억제해 혈액순환과 심혈관 건강, 두뇌활동 및 집중력 강화, 체지방 개선 등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폴리페놀의 여왕으로 불리는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 안토시아닌 등이 녹차나 홍차 대비 약 20배 정도 함유돼 있다.
일동후디스의 '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 고유의 풍미는 물론 몸에 좋은 항산화 폴리페놀까지 그대로 담아낸 건강 액상차로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건강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L-카르니틴이 배합된 0칼로리 액상차로 과체중을 걱정하는 중년이나 날씬한 몸매를 생각하는 여성층에게도 좋다. '카카오닙스차'는 중량 500ml, 가격은 1700원으로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
▲ 하이면 우동 신제품 2종. ⓒSPC삼립
◇ SPC삼립, 우동 전문점 '하이면 우동' 여름 신메뉴 2종 출시
SPC삼립이 운영하는 우동 전문 매장 '하이면 우동'이 여름 신메뉴인 '냉우동'과 '바삭한 새우튀김우동'을 출시했다.
'냉우동(3900원)'은 여름 한정 메뉴로 시원한 가쓰오 육수에 쫄깃하고 탱탱한 우동면발이 돋보이는 메뉴로 가쓰오 육수에 살얼음이 얹혀 있어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살려준다. '바삭한 새우튀김우동(4500원)'은 신선한 새우를 듬뿍 넣은 진한 국물과 하이면 만의 제면 노하우로 만든 쫄깃한 면발, 바삭하게 튀겨낸 새우튀김을 얹어 만든 프리미엄 우동 메뉴다.
'하이면'은 1974년 출시 이래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해 담백한 맛과 간편한 조리법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SPC삼립의 면 전문 브랜드로 지난해 3월 인천국제공항에 오픈한 '하이면 팝업 스토어'가 좋은 반응을 얻자 '하이면 우동'을 확대 개점했다.
-
-
-
▲ 글렌피딕,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 대회 개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 글렌피딕,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 대회 개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글렌피딕(Glenfiddich)이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World’s Most Experimental Bartender) 2017'을 국내에서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가 최초로 진행하는 바텐더 대회다.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는 글렌피딕이 진행하는 전세계 바텐더 대회로 지난해 처음 개막했으며 국내에서는 처음 진행된다. 실험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대회로 바텐더가 주류 분야 이외의 전문가와 협업해 새로운 바 문화를 개척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전문 바텐더 1인과 그 외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 1인이 팀을 이뤄 진행되며 협업을 통해 위스키를 소재로 한 창의성 있는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총 20 팀을 1차 선발하고 8월 2일과 3일 진행되는 경연을 통해 상위 다섯 팀을 선발, 아이디어 개발비 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국내 결승전은 9월 7일에 진행되며 가장 독특한 실험정신과 아이디어를 보여준 최종 한 팀을 선발하게 된다. 우승팀은 대한민국 대표 자격으로 오는 11월 스코틀랜드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열리는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 세계 대회에 출전, 각 국가 우승팀들과 대결하게 된다. 위스키 관련 교육 참가와 투어 스코틀랜드 및 영국투어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7월 16일까지 프로필과 함께 아이디어를 기술한 제안서를 운영사무국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해당 대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자세한 참가 방법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
-
▲ 호프야거. ⓒ한산더블유앤비
◇ 독일 프리미엄 맥주 '호프야거' 국내 출시
수입주류 전문 유통업체 한산더블유앤비가 독일 프리미엄 맥주 '호프야거(Hofjäger)' 2종을 국내에 출시한다. '호프야거'는 맥주순수령을 지키는 독일에서도 400년이라는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데닝호프 양조장(Denninghoff's Brewery)'에서 탄생한 맥주이다. 독일의 황제와 귀족이 사냥을 마치고 참여한 사냥꾼들에게 하사하는 술로 맥주의 나라 독일에서도 프리미엄 맥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 출시되는 호프야거는 밀맥주인 바이젠과 라거타입의 필스너 2종류. 밀맥주인 바이젠은 독일 밀맥주 특유의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맛, 길게 남는 여운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라거 타입인 호프야거 필스너는 가볍고 경쾌한 첫 맛과 드라이한 마지막 맛을 선사한다.
바이젠은 330ml병과 500ml캔 제품 두 가지 형태로 필스너는 병 형태로 출시된다. 호프야거 바이젠은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