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46회 전국학생검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국민대학교 검도부. ⓒ국민대
    ▲ '제46회 전국학생검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국민대학교 검도부. ⓒ국민대


    ◇ 국민대 검도부, '제46회 전국학생검도대회' 우승

    국민대학교는 체육대학 검도부가 최근 경북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제46회 전국학생검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전국 17개 대학이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국민대 검도부는 결승에 오른 대전대를 4대 0으로 누르고 우승을 거뒀다.

    신승호 지도교수는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대부분 저학년으로 구성돼 있어 앞으로 많은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건국대 '캠퍼스CEO 육성사업' 선정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지원하는 '캠퍼스CEO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2012년부터 5년간 사업을 수행한 건국대 지원단은 이번 선정으로 6년 연속 사업을 진행하게 됐으며 창업 과정 2개, 신직업 과정 1개 등 3개 과목을 학기별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철규 건국대 창업지원단장은 "캠퍼스CEO육성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청년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자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동국대 신한승 교수, 한국국제생명과학회 부회장 취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신한승 교수가 한국국제생명과학회 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19년 7월까지 2년간이다.

    국제생명과학회는 비영리 국제 과학기구로 생명공학, 식품안전, 건강, 바이오신기술, 영양 등에 대한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