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입학 및 신·편입생 대상, 1차 미신청자 심사 거쳐야
  • ▲ ⓒ교육부
    ▲ ⓒ교육부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접수가 이달 23일부터 복학생, 1차 미신청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접수를 다음달 6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지난 5~6월 1차 신청을 마무리하지 못한 재학생은 심사를 거쳐 사유가 인정되면 1회에 한해 국가장학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에 나선 신·편입, 재입학, 복학생 등은 접수 후 서류 제출,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등을 내달 12일 오후 6시까지 마무리해야 한다.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국가장학금은 소득 분위에 따라 차등 지원, 학기당 12학점 이상·B학점(80점) 이상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저소득층(기초~소득 2분위)은 최대 2회 'C학점 경고제'를 통해 지원 대상이 될 수 있다.

    2017학년도 2학기 소득구간(분위) 경곗값은 올해 1학기와 동일하다. 국가장학금 신청자 중 재외국민 특별전형 입학자는 국외 소득 재산 미신고, 허위 신고 등이 적발될 경우 지원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한국장학재단 관계자는 "신청 마감일인 내달 6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마감일에 신청자가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조기 신청을 권장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국가장학금 2차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