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협력사와 상생경영 강화 나서, 오뚜기, 롯데백화점 식품관 '오뚜기 브랜드 모음전' 개최 등

◇ 신세계푸드, 협력사와 상생경영 강화 나서

신세계푸드가 24일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우수 농산물 산지 협력사 시상식'을 갖고 상생경영 강화에 나섰다. 신
세계푸드 임직원과 18개 산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상품 개발, 계약 이행율, 가격 경쟁력 등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된 '굳뜨레 영농조합', '제주섬 친환경영농조합', '영농조합 온채' 등 5개 우수 농산물 산지 협력사에 상장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 

이날 전달된 상금 1000만원은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 주최로 열린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상생 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서 받은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상금 500만원에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 바이어와 협력사 담당자가 함께 우수 상생 사례와 고충을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세계푸드는 농산물 산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산지 직거래 비중을 50%까지 확대해 농가 소득 증가 및 안정에 기여하고 있으며 배추와 무 등 우수 종자 개발 지원 등으로 농업 경쟁력 강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 오뚜기가 브랜드 모음전에 참가해 3일숙성카레, 리얼치즈라면, 떠먹는 컵피자 등 신제품 홍보를 하고 있다. ⓒ오뚜기
    ▲ 오뚜기가 브랜드 모음전에 참가해 3일숙성카레, 리얼치즈라면, 떠먹는 컵피자 등 신제품 홍보를 하고 있다. ⓒ오뚜기

  • ◇ 오뚜기, 롯데백화점 식품관 '오뚜기 브랜드 모음전' 개최

    오뚜기가 롯데백화점 전 지점에서 '오뚜기 브랜드 모음전' 행사를 개최한다.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브랜드 모음전에서는 3일숙성카레와 리얼치즈라면, 떠먹는 컵피자 등 오뚜기의 다양한 신제품과 함께 기존 인기 제품인 오뚜기 피자, 오뚜기컵밥, 중화요리 일품소스 이금기 소스 등의 골라담기 행사와 시식행사 등을 진행한다.

    '
    오뚜기 브랜드 모음전'을 앞두고 지난 10월 24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한국중국요리협회 회장이자 홍보각의 오너셰프인 여경래 쉐프가 이금기 굴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시연회를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 ▲ 페리에, 3가지 디자인의 리미티드 에디션 '페리에x와일드(PERRIERxWILD)' 출시. ⓒ페리에
    ▲ 페리에, 3가지 디자인의 리미티드 에디션 '페리에x와일드(PERRIERxWILD)' 출시. ⓒ페리에

  • ◇ 페리에, 3가지 디자인의 리미티드 에디션 '페리에x와일드(PERRIERxWILD)' 출시

    프랑스 프리미엄 천연 탄산수 페리에(Perrier)가 리미티드 에디션 '페리에x와일드(PERRIERxWILD)'를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3가지 디자인의 페리에 유리병 제품과 백팩, 자전거, 스웨터, 가죽노트, 카드보드 트로피 등 5가지 라이프 스타일의 캡슐 컬렉션 제품들로 구성됐다. 

    페리에x와일드 에디션의 유리병 제품은 사자, 호랑이, 늑대의 얼굴을 활용한 3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보틀 라벨의 일부가 UV잉크로 인쇄돼 
    어둠 속에서 또 다른 야생의 느낌을 전해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페리에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보틀 제품뿐 만 아니라 와일드한 스타일을 살린 가죽 노트, 백팩, 스웨터, 판지 트로피, 자전거 등의 다섯 가지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인다. 

    페리에x와일드 에디션은 오는 26일부터 약 한 달간 10 꼬르소 꼬모 서울에서 한정 수량 판매되며 론칭 행사가 열리는 26일에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디자인한 후안 트라비에소가 방문해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 ▲ 윤석민 책임연구원. ⓒ롯데중앙연구소
    ▲ 윤석민 책임연구원. ⓒ롯데중앙연구소

  • ◇ "유산균 초콜릿, 변비에 효과적", 롯데중앙연구소 연구 결과 발표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24일 전북 군산 새만금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년 국제건강기능식품 학술대회(ISNFF,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Exhibition on Nutraceuticals & Functional Foods)'에서 유산균 초콜릿의 변비 개선과 예방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윤석민 롯데중앙연구소 책임연구원은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김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LRCC5193(Lactobacillus plantarum LRCC5193, 특허 제10-169667-0000호)'이 첨가된 초콜릿을 이용해 쥐에게 변비를 일으키게 한 다음 유산균 초콜릿을 먹인 연구와 반대로 유산균 초콜릿을 꾸준히 먹인 후에 변비를 일으키게 하였을 때의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변비에 걸린 쥐에게 유산균 초콜릿을 2주간 섭취시키면 정상에 가까운 분변 형태로 호전됐다. 쥐의 분변을 분석한 결과 건강에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는 비피더스 균의 비율이 변비에 걸린 쥐에 비해 1.8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유산균 초콜릿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든 것으로 보였다. 롯데의 특허균주와 유사한 락토바실러스 균의 비율 역시 1.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롯데의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여 영향을 준 것으로 유추된다. 

    앞서의 연구와 반대로 쥐에게 유산균 초콜릿을 3주간 꾸준히 먹이고 나서 강제로 변비를 발생시키는 약물을 투여해도 대부분의 쥐가 매우 건강한 상태의 분변 형태를 보였다. 분변 내 유익한 균주의 비율 역시 월등히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변비에 걸린 쥐에 비해 비피더스 균과 락토바실러스 균이 각각 12배, 17배 이상 증가했다. 

  • ▲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 청정원 김 초특가 할인대전 진행. ⓒ대상
    ▲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 청정원 김 초특가 할인대전 진행. ⓒ대상

  • ◇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 초특가 할인대전 진행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
    정원이소 사구오구 기획전'은 청정원과 종가집, 대상웰라이프의 대표 인기 제품들을 4900원,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으로 가성비를 자랑하는 정원e샵 균일가 이벤트 코너 '정원이소'에서 진행된다.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간편밥 청정원 '밥이라서 좋다'와 국물맛이 살아있는 종가집 '쌀국수'가 4900원에, 바삭한 원물간식 청정원 '츄앤 크리스피'와 고단백 영양간식 '뉴케어 망고젤·복숭아젤'이 5900원에 판매된다. 이 밖에도 청정원의 '사브작', '홍초', '리얼파스타', 종가집 '우리쌀 누룽지' 등을 비롯해 각종 반찬과 조미료, 장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최대 62%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연말까지 '청정원 김 초특가 할인대전'이 진행된다. 청정원의 고품질 김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청정원 들기름 재래김(20gx32봉) 3만3400원, 청정원 올리브유 재래김(17gx24봉) 2만2500원, 청정원 올리브유 파래김(20gx40봉) 4만3500원 등 최대 39%까지 할인 판매한다.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정원e샵 구매가격의 10% 적립금이 제공되며 온라인 전용상품인 '청정원 들기름 바사삭김'의 3가지 박스 상품 구매 시 조건 없이 5000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정원e샵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 ID당 품목별 최대 10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 ▲ 비비고 김치. ⓒCJ제일제당
    ▲ 비비고 김치.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김장철 맞아 '유현수 셰프와 함께 하는 김장 비법 쿠킹클래스' 열어

    CJ제일제당이 김장철을 맞아 스타 셰프와 함께 하는 특별한 김장김치 비법 클래스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내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최고급 고춧가루, 국내산 천일염, 하선정 명품덧장 액젓 등 김치 맛을 좌우하는 원재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급 원재료들을 사용한 김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김장 세대인 엄마와 포장김치를 사먹는 세대인 딸이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미슐랭 한식 셰프인 유현수 셰프가 직접 강사로 나서 차별화된 원재료와 맛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비비고 김치의 원재료를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김장 노하우를 전달한다. 비린취가 덜하고 감칠맛이 뛰어난 하선정 명품덧장 액젓을 사용해 김치를 더욱 맛있고 감칠맛 나게 담그는 비법도 전수한다. 김장 후 남은 액젓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도 선보인다.  

    행사 후에는 수업에서 만든 액젓 활용 요리와 김치, 수육 등으로 구성된 한상차림을 제공해 유현수 셰프와 디너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유현수 셰프와 함께 하는 김장 비법 쿠킹클래스는 오는 26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 이벤트 섹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 ▲ 동원F&B, 간편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 출시. ⓒ동원F&B
    ▲ 동원F&B, 간편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 출시. ⓒ동원F&B

  • ◇ 동원F&B, 간편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 출시 

    동원F&B가 간편하게 짜먹는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호박, 고구마, 팥)을 출시했다. '
    양반 모닝밀'은 파우치에 담겨 있어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즉석죽 제품이다. 그릇에 담겨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스푼으로 떠먹을 필요 없이 뚜껑을 열고 음료처럼 마실 수 있어 간편하다. 휴대도 편리해 바쁜 아침 출근길에 식사 대용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국내산 쌀가루와 호박, 고구마, 팥 등 자연 재료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쑤어 맛이 깊다.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든든하며 100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바로 먹거나 전자레인지로 15초간 데워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중량은 130g, 가격은 1980원이다.

  • ▲ 아워홈, 저칼로리 곤약면 '미인면' 2종 추가 출시. ⓒ아워홈
    ▲ 아워홈, 저칼로리 곤약면 '미인면' 2종 추가 출시. ⓒ아워홈

  • ◇ 아워홈, 저칼로리 곤약면 '미인면' 2종 추가 출시

    아워홈은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저칼로리 무조리 곤약면 '미인면' 2종을 추가 출시한다. 
    지난 6월 첫 출시된 아워홈 미인면은 새콤달콤한 '김치말이 육수'와 시원하고 깔끔한 '동치미 육수'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콜드 누들 형태로 출시됐었다. 전체 열량이 75kcal에 불과해 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월 평균 10만 개씩 판매되는 등 다이어터들의 '잇템'으로 떠올랐다.

    신제품 2종은 '베트남쌀국수육수'와 가뿐하게 비벼 먹는 '매콤비빔소스' 맛이다. 두 제품 역시 각각 55kcal, 110kcal로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뜨거운 물을 붓거나 소스만 비비면 기다림 없이 즉석에서 바로 취식이 가능한 무(無)조리 콘셉트를 그대로 살렸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3000원이며 아워홈 공식 온라인몰 '아워홈몰'을 비롯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 ▲ KOTRA, 어린이건강교육전문기업 우리아이들, 남양유업이 22일부터 3일간 필리핀 마닐라 인근 지역 어린이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어린이 건강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단백질,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유기농 음료와 제품을 받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남양유업
    ▲ KOTRA, 어린이건강교육전문기업 우리아이들, 남양유업이 22일부터 3일간 필리핀 마닐라 인근 지역 어린이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어린이 건강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단백질,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유기농 음료와 제품을 받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남양유업

  • ◇ 남양유업, KOTRA-우리아이들과 필리핀 빈곤지역 '어린이 건강지킴이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은 KOTRA 및 어린이 건강교육 전문기업 우리아이들과 함께 필리핀 
    빈민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지킴이 캠페인(Kids Health Campaign)'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필리핀 내에서도 빈민지역으로 꼽히는 로드리게즈 리잘(Rizal)시의 이시드로(Isidro), 마스캅(Mascap), 카실리(Casili) 등 3개 학교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3일간 진행됐으며 리잘시 시장과 시의원도 함께 참여해 힘을 실었다. 

    KOTRA 마닐라 무역관과 우리아이들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건강 습관 동화 구연, 장난감 비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위생 교육을 실시했으며 남양유업은 영양불균형이 심한 어린이들에게 단백질, 비타민 등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성장우유 키플러스, 아기꼬야 유기농 음료와 이유식 제품을 기증하며 동참했다.

    어린이 건강교육 전문기업 우리아이들은 국가, 연령,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어린이들이 건강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OTRA와 진행한 필리핀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콘텐츠 및 유아위생용품 보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 KOTRA, 어린이건강교육전문기업 우리아이들, 남양유업이 22일부터 3일간 필리핀 마닐라 인근 지역 어린이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어린이 건강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단백질,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유기농 음료와 제품을 받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남양유업

  • ◇ 롯데주류, 롯데백화점 창립 38주년 기념 와인 3종 출시

    롯데주류가 롯데백화점 창립 38주년을 맞아 롯데백화점과 함께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탈보트 칼리 하트 피노누아(Talbott Kali Hart Pinot noir)'를 비롯해 '댄싱 불 카버네 소비뇽(Dancing Bull Cabernet Sauvignon)', '댄싱 불 소비뇽 블랑(Dancing Bull Sauvignon Blanc)' 등 3종으로 구성됐다.

    '
    탈보트 칼리 하트'는 1982년 와인 양조를 시작해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지역에서 가장 우수한 피노누아와 샤도네이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1990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로부터 100점을 받았고 다양한 와인 품평회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탈보트 칼리 하트 피노누아’는 과일향이 매력적인 레드와인으로 품종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댄싱 불 카버네 소비뇽'은 짜임새 있는 탄닌과 잘 잡힌 균형감이 특징이며 '댄싱 불 소비뇽 블랑'은 라임, 키위, 망고 등 상큼한 열대 과실류의 풍미가 인상적인 화이트와인이다.

    데백화점 창립 38주년 기념 와인 3종은 전국 롯데백화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탈보트 칼리 하트' 10만원대, '댄싱 불' 2종은 6만원대이다. 

  • ▲ SPC삼립, 그릭슈바인 필라프 2종 출시. ⓒSPC삼립
    ▲ SPC삼립, 그릭슈바인 필라프 2종 출시. ⓒSPC삼립


  • ◇ SPC삼립, 그릭슈바인 필라프 2종 출시 

    SPC삼립이 운영하는 육가공 전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볶음밥 '그릭슈바인 필라프 2종'을 출시하고 26일 롯데홈쇼핑에서 한정 판매한다. '그
    릭슈바인 필라프'는 SPC삼립이 운영하는 독일식 육가공 매장인 '그릭슈바인 메쯔거라이'에서 판매하는 메뉴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HMR(가정간편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26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그릭슈바인의 육즙 가득한 소시지와 야채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재료가 특징이며, 제조하기 하루 전에 도정한 국내산 쌀을 사용해 더욱 신선하다. '
    김치소시지 필라프(220g)'는 숙성된 김치와 그릭슈바인 소시지를 볶아 만들어 매콤하게 즐길 수 있으며 '커리소시지 필라프(220g)'는 그릭슈바인 소시지와 커리를 넣고 조리해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릭슈바인 필라프 출시를 기념해 롯데홈쇼핑에서 26일 오후 2시 40분부터 30분 동안 그릭슈바인 필라프 4종(24봉입)을 4만9900원(정가6만2400원)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SPC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