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루엔-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기준 통과 필름 제품 64종 선봬'아토피' 안심인증 및 환경부 '실내' 마크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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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L&C가 업계 최초로 환경부 '실내'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인테리어 필름 'BODAQ(이하 보닥)' 제품의 새 디자인 제품 64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봄 철을 맞아 현무암, 테라조, 대리석 등 석재 질감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패턴 등 최대 412종의 패턴 운영을 통해 홈 인테리어 시장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대한아토피협회 아토피 안심인증을 획득한 한화L&C는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2018보닥' 전 제품에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관리법에서 규정하는 톨루엔·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물질 기준 검사를 통과해 실내마크를 획득했다.
또 전 패턴에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기준에 준하는 방염성능을 확보하고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일반 주거공간은 물론 다중이용시설 등 시설물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올해는 천연 질감을 살린 디자인을 더해 제품 라인업을 확충했다. 특히 석재 질감과 입체감을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바닥재로 익숙한 석재 질감을 벽체에도 통일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필름에 입혀 인테리어 필름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석재 질감은 해외 가구 및 인테리어 박람회에서 최근 가장 트렌디하게 주목 받고 있는 패턴으로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최근 선호도가 높다.
이뿐 아니라 출시 이후 꾸준히 반응이 좋은 금속제품의 독특한 결인 헤어라인을 실감나게 표현한 '리얼 메탈릭 패턴'은 기존 패턴에 신규 6종을 더해 총 14종까지 확대했다. 시공성을 개선한 새로운 인조가죽 패턴도 새롭게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실내공간 전용인 인테리어 필름뿐만 아니라 건물 외관에 사용할 수 있는 외장용 익스테리어 필름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내마모성, 내후성 및 내광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자외선, 열, 온도, 습도 등 각종 외부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데코시트와 달리 점착처리가 되어있어 창호외부 프레임 뿐만 아니라 상업용 외벽 패널, 도어, 쇼윈도 프레임, 간판 등에 다양하고 보다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오프화이트, 회색, 무연탄회색, 카본 블랙, 시멘트, 산화철 등 총 6종이다.
한화L&C 관계자는 "대대적인 공사를 하지 않더라도 인테리어필름 시공만으로 지겨워진 주방 수납장이나 어두운 나무 컬러의 도어, 몰딩 등을 세련되고 깔끔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공사 비용을 절감하고 시공 시간도 단축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러한 인테리어 필름 수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친환경, 안전성 등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패턴 제품 개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