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국대학교
    ▲ ⓒ건국대학교

    ◇ 건국대 행정대학원, '사마천' 갈라콘서트 개최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은 창작 오페르 '사마천' 갈라콘서트를 11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상허연구관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건대 행정대학원 56대 원우회가 주최하고, 뉴서울 오페라단이 주관하며 역사서 '사기'를 만든 마사천의 일대기를 배경으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삼육대 환경원예디자인과, '지속가능 디자인' 졸업전

    삼육대학교 환경원예디자인학과·환경그린디자인학과 졸업예정자들이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주제로 15일까지 졸업전시회 '더; Think of Humanity & Ecology(THE)'를 선보인다.

    서울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갤러리에서 9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행사에서는 졸업을 앞둔 33명의 작품 25점이 공개됐다.

    ◇ 세종대 호사카 유지 교수, '일본의 위안부문제 증거자료집1' 출간

    세종대학교 교양학부 호사카 유지 교수가 '일본의 위안부문제 증거자료집1'을 출간했다.

    이번 자료집에서 유지 교수는 일본 정부가 공개한 80개 문서를 번역해 배결 설명과 해설 등을 담았으며 일본군의 아시아 침략 과정과 위안부 피해자 증언 칼럼, 일본 병사 증언 등을 수록했다.

    ◇ 워너원 박지훈, 중앙대 홍보대사 임명

    중앙대학교는 아이돌그룹 워너원의 박지훈(공연영상창작학부 18학번)을 '100주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그는 중앙대 홍보대사 '중앙사랑' 일원으로 모교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 숙명여대 이기종 교수, 한국경제법학회 회장 선출

    숙명여자대학교 법학부 이기종 교수가 한국경제법학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올해 4월부터 1년간이다.

    이 교수는 "올해 40주년을 맞는 한국경제법학회의 회장으로 선출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선진적인 경제법의 발전을 도모하는 새로운 40년을 준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 가톨릭평화방송·불교텔레비전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가톨릭평화방송, 불교텔레비전과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이들 기관은 상호 협력 및 교류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경희사이버대와 가톨릭평화방송, 불교텔레비전이 서로 협력해 미래를 함께 고민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