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외국어대학교
    ▲ ⓒ한국외국어대학교


    ◇ 한국외대, 논술전형 대비 '모의논술시험'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에서 모의논술시험을 19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한국외대 논술전형은 기존 120분이었던 시험 시간이 100분으로 20분 단축됐으며, 문항 수는 4문항에서 3문항으로 줄었다.

    변화된 논술전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한국외대는 모의논술시험을 마련, 시험 직후 출제위원 특강·수시지원전략설명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이화여대, '제17회 김옥길 기념강좌'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인문과학원은 '제17회 김옥길 기념 강좌'를 선보인다.

    17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ECC 삼성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 강연회, 음악제, 영상제 등이 마련됐다.

    김옥길 기념 강좌는 이화여대 총장을 지낸 고 김옥길 선생을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학술강좌로 200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 광운학원, 제13대 조선영 이사장 취임식

    광운대학교 학교법인 광운학원은 '제13대 조선영 이사장' 취임식을 17일 개최한다.

    취임식은 서울 노원구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소극장에서 열리는 '광운학원 창립 84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미국 카네기멜론대를 졸업한 조 이사장은 일리노이대 어바나-샴페인캠퍼스 석사 학위, 연세대 경영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광운학원 상임이사 등을 지냈다.

    ◇ 원디대, 요가콘서트 '요가야 놀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요가콘서트 '요가야, 놀자!'를 진행한다.

    경남 마산(19일), 경기 수원(26일)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원디대 요가명상학과 재학생, 동문 등이 일반인이 체험할 수 있는 요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종순 원디대 요가명상학과장은 "요가의 즐거움과 매렬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제60보병사단 MOU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제60보병사단과 학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원격교육·학술자료 정보교환, 물적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부총장은 "양 기관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사이버한국외대, '2018 Cy외대 봄나들이' 선보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2일 경기 가평 잣향기푸른숲 수목원에서 춘계학생행사 '2018 Cy외대 봄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 가족, 교원 등이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진 찍기, 숲해설 자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 수원대, 황교익 칼럼니스트 초청 특강

    수원대학교는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 초청 특강을 24일 선보인다.

    경기 화성시 수원대 벨칸토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그는 '맛있게 살아가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