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살아있는 킹크랩 9만9900원 특가 판매

    홈플러스는 6일부터 12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마리당 2㎏ 내외 러시아산 킹크랩을 도소매 시세 대비 저렴한 9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준비 물량은 평소 4배 수준인 총 7000마리, 약 12톤 규모로 준비했다.홈플러스는 2017년 10월부터 러시아 선

    2019-06-05 한지명 기자
  • 이원준 롯데 유통 BU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참여

    롯데그룹 이원준 유통 BU장(부회장)이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에 동참했다. 롯데그룹 유통BU는 이 부회장이 5일 임직원들과 텀블러와 머그컵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롯데백화점 공식 페이스북을 통

    2019-06-05 한지명 기자
  • 티몬, 4일 사은품데이… 10만원 이상 구매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증정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4일 ‘사(4)은품데이’를 맞아 10만원 이상 구매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30만원 이상 구매시 ‘비스카 타워팬 선풍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4일 하루 동안 450여가지 상품의 사은품데이 기획전과 1212타임, 타

    2019-06-04 한지명 기자
  • CJENM 오쇼핑부문, 'T커머스' 채널 개편… 연내 11개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T커머스 채널 ‘CJ오쇼핑플러스’에서 ‘T커머스 차별화 프로그램’을 연내 11개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오쇼핑부문은 먼저 ‘T커머스 차별화 프로그램’을 개편하여 6월 중 5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특히 커머스형 콘텐츠 제작에 전문성을 갖춘 내부

    2019-06-04 한지명 기자
  • '영등포·서울역사' 입찰 마감 ‘디데이’… 롯데·신세계·애경 승자는?

    영등포역사와 서울역사의 새로운 임대사업자를 결정하는 입찰이 시작된다. 매출액 총 6500여억원에 이르는 알짜점포를 놓고 유통 공룡들이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우선 롯데그룹이 수성에 나서는 가운데 신세계·AK 그룹간의 격돌이 예상된다.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철

    2019-06-03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2025년까지 맥주 운반 트럭 30% 친환경 차량 확대

    오비맥주는 2025년까지 맥주 운반 차량의 30% 이상을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바꾸는 ‘친환경 물류’ 계획을 발표하고 주류업계 최초로 친환경 전기 트럭 ‘칼마토EV’ 차량 한 대를 현장에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오비맥주는 특히 기후변화 대응에 중점을 두고 △친환경

    2019-06-03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이른 무더위에…5월 바캉스 관련 매출 10~20%↑"

    최근 이른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로 인해 백화점 바캉스 상품 매출이 예년보다 일찍 오르고 있다. 기승을 부리는 폭염과 극성수기 인파, 바가지요금을 피해 휴가 성수기인 7~8월이 아닌 6월에 틈새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019-06-03 한지명 기자
  • “클릭 후 3시간이면 배송 완료”…롯데슈퍼, 남양주 프레시센터 오픈

    롯데슈퍼는 31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영업면적 300평 규모의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인 ‘남양주 프레시센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남양주 프레시센터’는 지난 3월 오픈한 ‘오토프레시 의왕센터’에 이은 18번째 점포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남양주 프레시센터’

    2019-05-31 한지명 기자
  •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스마일배송 매출, 전년 比 3배↑”

    G마켓과 옥션은 이달 20~28일까지 진행한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에서 자사의 스마일배송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0%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있었던 빅스마일데이 행사 때보다도 82% 증가했다. 9일 동안의 실적을 견인한 품목은 즉석밥,

    2019-05-31 한지명 기자
  • [SNS쇼핑 명암①] 소통 넘어 '산업의 장'… 신흥 유통강자로 등장

    # 직장인 김 모씨는 지난해부터 SNS마켓 쇼핑에 빠졌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인스타그램에서 수만여명의 팔로우를 거느린 인플루언서(Influencer·영향력을 지닌 사람)의 계정에서 상품을 자주 구매하기 때문이다. 화장품, 옷, 식품에서부터 자체 제작한 상품까지 다양하다

    2019-05-30 김보라 기자
  • 별마당 도서관 개관 2주년… 2400만명 방문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았다고 30일 밝혔다.신세계그룹에 따르면 별마당 도서관은 지난 2017년 5월 스타필드 코엑스몰 중심부에 만들어진 열린 도서관이다. 약 2800㎡ 크기의 넓은 공간, 13m 높이의 대형 서가와 매월 새롭게

    2019-05-30 한지명 기자
  • 현대百,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 확대

    현대백화점이 오는 31일 서울 신촌점과 미아점에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는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을 말한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경기 일산 킨텍스점에 업계 처음으

    2019-05-30 한지명 기자
  • 갤러리아백화점, 美 커스텀 신발 브랜드 ‘더 슈 서전’ 입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 갤러리아명품관에 아시아 백화점 중 최초로 미국 슈즈 커스텀 전문 브랜드 ‘더 슈 서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더 슈 서전’은 신발 마니아들 사이에서 커스텀 슈즈 브랜드로 각광받는 브랜드이다. 기존의 인기 운동화 모델에 악어 가

    2019-05-30 한지명 기자
  • ‘오프라인 강자’ 아울렛... 'e커머스' 외도 나선 이유

    아웃렛 매장을 대폭 늘렸던 백화점업계가 숨 고르기에 나섰다. 내수 침체로 최근 몇 년간 신규 매장을 단 한 곳도 내지 않던 백화점업계가 교외와 시내에 아울렛을 잇따라 출점하며 주력했던 것과 달리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모양새다. 일단 온라인 모바일 쇼핑과

    2019-05-30 한지명 기자
  • 불황의 그늘 '적과의 동침'… 유통업계, 뭉쳐야 산다

    불황의 터널을 벗어나기 위해 경쟁사와 적극적으로 손을 잡는 유통 업체들이 늘고 있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조와 판매 등 시장·업종에 따라 이해가 갈리던 경계선도 점차 희미해지면서, ‘적과의 동침’을 택하는 업체들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가

    2019-05-2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