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28일까지 진행한 빅스마일데이 스마일배송 매출 전년동기대비 370% 상승기존 강세였던 가공식품, 생필품 외에 생활/계절가전도 실적 견인9일간 스마일배송 매출… 작년 11월, 11일간 진행했던 동일행사 비교해도 82%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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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마켓과 옥션은 이달 20~28일까지 진행한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에서 자사의 스마일배송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0%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있었던 빅스마일데이 행사 때보다도 82% 증가했다. 

    9일 동안의 실적을 견인한 품목은 즉석밥, 라면, 멸균우유 등 음료를 포함한 가공식품류가 35%로 가장 많았고, 공기청정기, 제습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 생활·계절·주방 가전이 전체 중 18%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물티슈, 섬유유연제, 화장지 등 생활용품과 생필품도 전체의 16%를 차지했다.

    송승환 이베이코리아 스마일서비스 사업실장은 "스마일배송이 생필품과 생활용품 구매처로서의 기존 인지도에서 확장해 가전제품 등을 통해 새로운 계절 수요까지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가격과 속도, 혜택 면에서 스마일배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