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살된 롯데마트, 21일간 초대형 행사… 총 830억 규모

    롯데마트가 창립 21주년을 맞아 3주간 연중 최대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지난 1998년 4월 1일 강변점을 시작으로 국내 125점과 해외 60점 (베트남 14개, 인도네시아 46개), 총 18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자리매김

    2019-03-27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서부 지중해 프리미엄 크루즈’ 판매… “5060 프리미엄 상품 확대”

    롯데홈쇼핑은 50~60세 중장년층을 겨냥한 ‘서부 지중해 크루즈’ 여행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31일 오후 6시25분부터 롯데홈쇼핑 여행 전문 프로그램 ‘마이리얼투어’를 통해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400만~500만원 대)’을 소개

    2019-03-26 한지명 기자
  • 카드수수료 인상에 물가인상 우려도… 할인행사 등 소비자 혜택 줄어들 것

    "삼겹살 10원 전쟁 사라질까"… 대형마트, 카드수수료 협상 난항에 '소비자 타격'

    #‘삼겹살데이’로 불리는 지난 3월 3일. 대형마트들은 국내산 삼겹살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100g에 1400원인 일반 국내산 삼겹살을 980원에 1700원인 칼집 삼겹살과 웻에이징 삼겹살을 1190원에 각각 판매했다. 할인비용은 카드사와 마트가 나눠서 부

    2019-03-26 한지명 기자
  •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세상 그려요”…롯데百, 제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 참가 접수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제 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 접수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40회를 맞이하는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는 매년 약 1만 5000명 이상의 어린이(4인 가족 기준 6만 명)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대회이다.제 40회 ‘롯데

    2019-03-26 한지명 기자
  • SSG페이, 26일부터 가맹점서 ‘제로페이’로 결제 가능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는 26일부터 ‘제로페이(Zero Pay)‘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페이 고객들은 SSG페이 앱 내 제로페이 메뉴에서 이용약관에 동의 후 SSG페이에 등록된 계좌로 총 8만 여 개의 제로페이의 가맹

    2019-03-26 한지명 기자
  • 신세계 '시코르' 가로수길에 22번째 매장 오픈… 올해 첫 로드샵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가로수길에 ‘시코르’의 22번째 매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신세계가 만든 화장품 편집샵 시코르는 2016년 12월 대구신세계를 시작으로 이달 부산 센텀시티점까지 21개의 매장을 냈다. 지난해까지 대대적인 확장세를 펼쳐온 시코르가 이번엔

    2019-03-26 한지명 기자
  • '소파에 컬러를 입히다' 롯데百, 프리미엄 패브릭 소파 브랜드 '에싸' 오픈

    롯데백화점 분당점은 오는 29일 프리미엄 패브릭 소파 브랜드 ‘에싸(ESSA)’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에싸(ESSA)’는 국내 소파 제조 1위 업체인 ‘자코모(JAKOMO)’와 함께 1년여의 준비 끝에 론칭한 프리미엄 패브릭 소파 브랜드

    2019-03-25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국내 업계 최초 오세아니아 진출… “올해 매출 2000억 기대”

    롯데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했다.롯데면세점은 25일 호주 브리즈번 공항점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송용덕 롯데그룹 호텔&서비스 BU 부회장, 게르트 얀 브리즈번 공항공사 사장 등 10

    2019-03-25 한지명 기자
  • 대형마트 바꾼 '홈술족'… 이마트, 미니주류 8배 확대

    이마트가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늘고 있는 추세를 고려해 주류 매장에 변화를 준다. 이마트는 지난 19일 성수점 주류매장을 개편했다. 주류매장 내 간편 안주 상설 코너를 만드는 등 새로운 진열 방식을 주요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확대 도입한다는 계

    2019-03-25 한지명 기자
  • 잇플루언서, 빅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잇플루언서 2.0' 오픈

    빅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는 홍보&마케팅 4.0 시대를 선도하는 함샤우트의 플랫폼 사업부에서 독립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고 25일 밝혔다.잇플루언서는 독립법인 출범과 함께 150억 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최적의 매칭을

    2019-03-25 김보라 기자
  • 새 먹거리 찾아 나선 편의점… "배송 서비스 도입·상품 경쟁력 높인다"

    편의점업계가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분주하다. 정부의 편의점 신규 출점 거리 제한으로 점포 수 확대가 어려워진 만큼, ‘배송 서비스 도입·가정간편식(HMR)’ 강화 등으로 이 같은 위기를 타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편의점도 배송 서비스 도입… 매출 확대 이어질까 주목2

    2019-03-25 한지명 기자
  • GS25, 1600원짜리 ‘반값 택배’ 출시… “물류 인프라 활용”

    GS리테일은 25일 편의점 GS25의 물류 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1600원에 택배를 보낼 수 있는 ‘반값 택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반값 택배는 고객이 GS25 매장에서 택배 발송을 접수하면, 받는 사람이 택배를 찾기 쉬운 지역에 있는 GS25 매장에

    2019-03-25 한지명 기자
  • 현대百, 29일부터 봄 정기세일 ‘사봄제’ 진행… 최대 40% 할인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7일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사봄제’를 테마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행사 기간 중 △700여 개 브랜드 신상품 10~40% 할인 △직매입 상품 할인율 확대 △세일에 참여하지 않은 200여 개

    2019-03-24 한지명 기자
  • 위메프, 4월 배달 앱 진출…“자체 주문 대신 중개만”

    위메프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위메프오를 통해 배달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일 배달앱 서비스명은 ‘위메프오 배달·픽업(가칭)’이다.현재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전국) 및 강남·서초구 골목상권 자영업자를 대

    2019-03-22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사회공헌 사업 ‘낙향팔도’ 부산서 진행

    롯데면세점은 관광통역안내사 36명을 대상으로 부산 지역 관광 코스 개발을 위한 현장 답사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의 국내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인 ‘낙향팔도’의 일환이다.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광통역안내사는 동래읍성, 복천동고분박물관 등 한국의 역사

    2019-03-22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