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중 ‘위메프오 배달ㆍ픽업’ 시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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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위메프오를 통해 배달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일 배달앱 서비스명은 ‘위메프오 배달·픽업(가칭)’이다.현재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전국) 및 강남·서초구 골목상권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파트너십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 4월 중 시범서비스 출시가 목표다.준비 중인 서비스는 픽업에 배달을 더해 파트너십을 맺은 자영업자들이 픽업만, 배달만, 픽업 및 배달을 선택할 수 있다. 픽업의 경우 사은품이나 추가할인 등의 혜택도 자영업자들이 선택할 수 있어 기존 배달 앱과 차별화 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입찰·지역 선정을 통한 광고상품을 운영하지 않는다. 고객 만족도, 판매량, 거리 등을 기반으로 노출 순서를 설정할 계획이다.위메프오 배달·픽업을 통해 주문·결제가 이뤄지면 수수료를 과금하는 방식이다. 수수료율은 기존 업계 수수료 대비 확연히 낮은 수준으로 책정할 예정이다.우버이츠, 쿠팡이츠처럼 배달서비스를 직접 진행하지 않으며, 주문자와 영업점 간의 주문 중계만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업주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배달망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위메프오 배달·픽업이라는 새로운 판매루트를 추가할 수 있다.위메프는 “위메프오 배달·픽업 파트너십에 따른 초기 비용은 없다”며 “주문에 대한 사후 수수료(최저 수준)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이 추가 부담 없이 판매루트를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위메프는 지난해 9월부터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위메프오 픽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가 모바일앱으로 사전에 주문을 하고 매장에서 바로 식음료를 가져가는 방식으로 대형 브랜드만 구축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 자영업자들에게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