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실 겨우 줄였는데”… 패션업계, 성장 둔화에 中 공습까지 ‘이중고’

    이제 막 계획된 적자에서 벗어나려던 패션 플랫폼들이 올해 또 다시 쉽지 않은 상황에 처했다. 온라인 패션시장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데다 저렴한 가격이 무기인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공세가 패션업계에도 뻗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2024-04-12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20도 웃도는 기온… 여름 준비하는 패션업계

    봄이 오기 무섭게 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자 패션업계가 여름 시즌 준비에 나섰다. 시원하면서도 활용도 높은 디자인을 적용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F&F가 운영하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활동

    2024-04-12 문은혜 기자
  • ‘연매출 4조’ 앞둔 올리브영, 소비 침체가 복병 … 울타뷰티 사례 보니

    미국의 대표적 헬스&뷰티(H&B) 스토어인 울타뷰티가 올해 목표 매출을 낮춰 잡으면서 국내 1위 H&B 사업자인 CJ올리브영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다.울타뷰티는 미국 내 소비 침체와 뷰티업계 경쟁 과열로 올해 매출 성장률이 예년 대비 둔화될 것으로

    2024-04-11 문은혜 기자
  • 엘지유니참, 1분기에 생리대·기저귀 38만장 기부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은 경북 구미시청과 함께 진행하는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으로 쏘피 생리대 25만장과 마미포코 기저귀 3만장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달 말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된 나눔 행사에는 엘지

    2024-04-08 문은혜 기자
  • 발상의 전환 나선 패션앱… "1030 포화에 4050 여성고객에 초집중"

    10~30대 젊은층을 주고객으로 삼았던 여성 패션 플랫폼들이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발상을 전환하고 있다. 모바일 고객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40~60대 여성을 ‘미래 고객’으로 설정해 집중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시장 포화로 여성 패션 플랫폼 성장이 정체된

    2024-04-07 문은혜 기자
  • 최경 코스맥스 부회장 "바이오 테크 분야 인재 육성은 책무… 단국대에 10억원 지원"

    코스맥스그룹은 단국대학교와 코스메슈티컬(화장품+의약품) 분야 공동 연구를 위해 DCIC(DKU-COSMAX Innobeauty Center) 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비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지난 4일 경기도 용인시 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경

    2024-04-05 문은혜 기자
  • "제품 자신감" 유니클로, '에어리즘 메쉬 브리프' 2만명 체험 이벤트

    유니클로는 4월 14일까지 ‘에어리즘(AIRism)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 2만 장을 증정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제품의 통기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14세 이상의 유니클로 애플리케이션 및 온라인 스토어 통

    2024-04-05 문은혜 기자
  • 로고 없는 신명품 ‘엔폴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매장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로고리스 신명품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엔폴드(ENFÖLD)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네 번째 단독 매장이다.엔폴드는 2011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

    2024-04-05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높아지는 자외선 지수, 덧바르기 좋은 선크림은?

    기온이 본격적으로 오르면서 자외선 지수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뷰티업계는 자외선 차단율이 높으면서도 피부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제형의 선크림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나섰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는

    2024-04-05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블랙야크, 신세계면세점, 티몬 外

    ◇ BYN블랙야크그룹, 장수군과 민관협력 MOU 체결BYN블랙야크그룹이 산림 레포츠 기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장수군과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과 최훈식 장수군수 등 관

    2024-04-04 문은혜 기자
  • 설화수, 명동·부산서 '호강의 극치' 인삼장 팝업스토어 연다

    설화수가 인삼의 과거와 현재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인삼장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인삼장(人蔘莊)’은 1940년대에 실존했던 당대 최고급 스파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인삼으로 관리를 받는 인삼장의 경험은 당대에도 ‘호강의 극치’라 불릴 만큼 진귀한 것이었다

    2024-04-04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에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LG생활건강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육아·사회활동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이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모집 대상은 사회 활동을 하거나 육아 중인 서울·경기 거주 만 19세 이상 65세 이

    2024-04-04 문은혜 기자
  • CJ올리브영, 11일까지 온·오프라인 시너지 '앱(APP)뿐 페스티벌'

    올리브영은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APP뿐 페스티벌은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누구나 매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일체화된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2024-04-04 문은혜 기자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40주년… 유한킴벌리 사회공헌에 ‘진심’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장수 숲환경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가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했다.4일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1984년 시작된 캠페인은 협력적 거버넌스를 근간으로 사회와 기업 모두의 발전을 이끄는 CSR 모델로, 대한민국 기업 사회공헌의 헤리티지로 자리

    2024-04-04 문은혜 기자
  •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오드타입’, 일본서 첫 팝업 연다

    무신사가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도쿄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일본 고객과 처음 만난다.오드타입은 4월 30일까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앳코스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앳코스메는 35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일

    2024-04-04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