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와 나이키가 2014년 브라질 대회를 위한 축구 대표팀의 홈 유니폼을 지난 27일 광화문 광장에서 선보였다.

    2014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홈 유니폼은 브라질의 덥고 습한 날씨를 극복하기 위한 속건성과 경량성의 기능에 중점을 뒀으며, 디자인 적으로는 전통적으로 계승해 온 강렬한 붉은색 상의와 짙은 파란색 하의로 디자인되어 음과 양이 조화된 태극문양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상의 양 어깨 이음선에는 파란색의 디자인 하이라이트가 가미돼 갑옷을 입은 전사와 같은 강인함을 표현했다.

    상의 깃은 한복에서 영감을 받아 빨강색 바탕에 파란색의 테두리로 장식돼 한국의 전통적인 곡선의 미를 표현했고 상의 목 안쪽에는 '투혼' 글자가 전통 서체인 흘림체로 새겨져 있다.

    선수들의 뜨거운 심장과 가장 가까운 유니폼 좌측 가슴에 위치한 축구대표팀 문양은 기존 프린팅 방식에서 벗어나 골드 색상의 자수로 새겨져 대표팀의 상징인 호랑이의 용맹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덥고 습한 브라질 기후에 최적화된 이번 유니폼은 나이키 드라이핏 기술이 적용되어 경기 중 발생한 땀을
    유니폼 외부로 빠르게 배출시킨다. 체온이 높아지는 부분에 향상된 레이저 컷 통풍구와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극대화했다.

    유니폼 뒤에 새겨지는 등 번호 역시 미세한 구멍을 뚫어 디자인해 선수들의 땀 배출을 돕고 체온을 시원하게 유지시켜 준다.

    이번 유니폼 공개 행사에는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과 축구대표팀의 홍명보 감독이 참석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홈 유니폼 발표와 더불어 오는 3월 6일 열리는 그리스 평가전 및 브라질 대회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