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회 티켓' 등 선물까지 "1조원 육박 추산 '키덜트 시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

2016년 전세계 매출 5조 원이 기대되고 있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이후 스타워즈 7)' 상품에 국내 유통업계도 거는 기대가 크다. 성장세를 자랑하고 있는 국내 키덜트 산업에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 시즌까지 다가오면서 내수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칠지 업계 전반이 주목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의 경우 올해 10월까지 수집용 완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14% 급증했고 온라인 쇼핑몰 옥션의 올해(1월 1일∼11월 26일) 키덜트 상품 전체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했다.

여기에 연말에는 스타워즈의 7번째 에피소드 '스타워즈 7'가 개봉을 앞두면서 유통업계가 스타워즈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롯데마트의 '토이저러스몰'에서는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스타워즈 관련 완구 제품 120여종을 선보이는 '스타워즈 상품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다스베이더, 스톰트루퍼 등 스타워즈 대표 캐릭터 10여종의 사이즈를 축소한 '스타워즈 20인치 피규어', 45cm사이즈의 '스타워즈 봉제인형', 무선 리모콘을 통해 몸통과 머리부분을 따로 조작할 수 있는 '스타워즈 E7 R/C BB8', '스타워즈 E7얼티밋 FX광선검-카일로렌' 등을 선보인다. 

G마켓은 오는 31일까지 '스마트배송' 이용 고객에게 스타워즈 캐릭터로 꾸며진 택배박스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배송을 통해 주문한 선착순 15만명의 고객에게 '한정판 붕어싸만코'를 제공하며 스타워즈 관련 랜덤 선물도 700명에게 증정한다. G마켓은 옥션과 함께 스타워즈 개봉일에 맞춰 전국 6개 도시에서 시사회도 진행한다. G마켓은 시사회 응모권을 100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딜을 진행하며 옥션은 VIP 회원을 대상으로 총 2000명에게 시사회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옥션에서도 스타워즈 캐릭터 문구 상품을 모바일에서 단독 판매, 지난 6일 1차 판매에 이어  2차 판매 13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전 10시까지 'C-3PO' 캐릭터 상품을,. 마지막 3차인 20일 오전 10시부터 30일 오전 10시까지는 다스베이더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해즈브로코리아는 최근 스타워즈 영화의 7번째 에피소드 개봉을 앞두고 신규 캐릭터 BB-8 드로이드 로봇을 정교하게 구현한 무선조종(R/C) 완구,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의 광선검 시리즈, 캐릭터 피규어 및 마스크 등을 포함한 총 12종의 신제품 완구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BB-8 드로이드 무선조종 완구와 광선검은 영화 속 사운드 기능 등을 탑재, 실제 영화 속 캐릭터 및 소품과 매우 흡사하게 구현해 정밀도 및 완성도를 높여 아이들뿐 아니라 키덜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1977년 첫 개봉 이래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 층을 자랑하는 스타워즈는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서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연령층에 호소력이 있다"며 "곧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되는 키덜트 시장의 성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