궂은 날씨에 ‘실내 놀이시설 입장권’ 주문량 41% 상승… 야외 나들이용품 보다 증가폭↑
  • ▲ 뽀로로 파크 ⓒCJ몰
    ▲ 뽀로로 파크 ⓒCJ몰

    주말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이 늘며 관련 상품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 특히 주말마다 가을비가 예고되고 미세먼지 또한 예년보다 일찍 찾아와 실내 놀이시설을 찾는 가족이 많아지는 추세다.

    30일 CJ몰에 따르면 9월 한 달간 매출은 가을비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이었던 지난 주말 (9월 24~25일) 동안 ‘실내 놀이시설 입장권’의 주문량이 지난달 주말(8월 27~28일) 보다 41%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야외 나들이용 상품인 캠핑텐트 41%, 놀이공원 이용권 12%, 유아용 카시트 10%의 증가폭과 비슷하거나 높은 수치다.

    기상청은 올해 마지막 황금연휴인 10월 첫 주말(10월 1일~3일)에도 전국에 가을비가 거세게 내려 야외 나들이가 힘들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CJ몰은 구매 당일부터 사용 가능한 실내 놀이시설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어린 자녀들을 둔 부모를 위한 키즈카페 이용권이다. 
    TV 만화 ‘뽀로로와 친구들’의 배경을 테마로 한 각종 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는 ‘뽀로로 키즈파크’의 입장권을 최대 50% 저렴한 3000원부터 판매한다. 

    10월부터는 CJ몰이 온라인 총판권을 획득한 전국 21개 지점의 ‘타요 키즈카페’ 이용권도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키덜트를 위한 상품도 판매한다. 추억의 만화영화 속 ‘태권브이 비밀기지’를 테마파크로 재구현한 ‘브이센터’의 4인 가족 입장권을 최대 25% 할인한다. 가격은 
    주중 5만원, 주말 5만8000원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장난감 전문 박물관 ‘토이키노 뮤지엄’의 관람권도 33% 저렴한 8000원에 판매한다.

    이은희 CJ오쇼핑 e리빙사업팀 팀장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미세먼지와 가을비에 9월의 ‘실내 놀이시설 이용권’ 주문량이 전년보다 50% 상승했다”며 “최근 육아에 참여하는 아빠가 증가하는 등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까지 확산돼 실내 놀이시설을 찾는 가족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