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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 사

    국내 완성차업계가 최장 추석 연휴 기간 탓에 10월 판매가 부진했다. 현대차만 유일하게 내수 판매가 늘면서 선전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5개 완성차업체들은 10월 내수시장에서 고전했다.


    가장 길었던 추석 연휴 탓에 영업일수가 전년 동월 대비 대폭 줄어들 것이 결정적이다. 결국 영업 측면에서 자동차를 판매할 물리적 시간이 부족했다는 얘기다.


    이로 인해 현대차를 제외한 나머지 4곳은 내수에서 판매가 급감했다.


    우선 현대차는 10월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2.3% 증가한 5만3012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하이브리드 포함)가 8573대 팔리며 판매 확대를 이끌었다. 이어 쏘나타 7355대, 아반떼 6190대 순이다.


    제네시스는 G80 2531대, G70 958대, EQ900 774대 순으로  판매됐다. 지난 달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 G70는 8월 대비 148.2%의 판매 성장세를 보였고 누적계약도 4500대를 돌파했다.


    RV도 상승세를 이끌었다. 싼타페 3861대, 코나 3819대, 투싼 3444대 등 전년 동월과 비교해 33% 증가한 1만1592대를 판매했다.


    현대차와 달리 기아차는 다소 부진했다. 전년 동월 대비 6.3% 감소한 3만7521대를 기록했다. 진행된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모닝, 레이, K시리즈 등 5000대가 완판되며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역부족이었다. 쏘렌토를 제외한 대부분의 차종들이 하락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쌍용차도 20% 넘게 판매가 줄었다. 영업일수 축소에 따라 전년동월 대비 21.5% 감소한 7414대를 판매해다. 주력인 티볼리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판매가 고전했다.


    르노삼성과 한국지엠은 50% 안팎의 판매 급감을 기록했다. 르노삼성의 10월 내수 판매는 총 7110대로 전년 동월 대비 46.4% 감소했고, 한국지엠은 전년 동월 대비 54.2% 감소한 7672대를 판매하는데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