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제조처 발굴 및 GS수퍼마켓 상품 개발 노하우 접목
  • ▲ 리얼 프라이스 상품 모음 이미지. ⓒGS수퍼마켓
    ▲ 리얼 프라이스 상품 모음 이미지. ⓒGS수퍼마켓



    GS수퍼마켓이 중소기업과 PB브랜드 ‘리얼 프라이스’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리얼 프라이스’상품은 ‘꽃샘에서 만든 현미녹차’와 같이 상품명에 제조 업체 이름을 넣어, 중소기업은 외부에 업체 이름이 홍보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업체명이 포함된 상품을 만드는 만큼 책임감 있게 생산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조 업체는 상품명 표기 효과를 통해 새로운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도 자신이 구입한 상품이 GS수퍼마켓이 선별한 업체라는 점을 믿고 안심하고 구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PB브랜드의 상품명 표기 아이디어는 시중에 많은 PB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PB브랜드가 유통업체 독자 브랜드 위주로 안내 되다 보니, 중소 기업의 홍보에 어려움이 있다는 판단에서 나왔다. 여기에 협력업체와 인터뷰를 통해 업체 명을 알리고 싶어 한다는 니즈와 함께 성장해야 오래 간다는 상생 차원에서 진행됐다.

    ‘리얼 프라이스’는 GS수퍼마켓 MD가 상품 생산을 통해 우수 기술력을 획득한 제조업체를 직접 발굴하고, GS수퍼마켓 상품 개발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해당 상품 기획과 디자인에 접목해 고객에게 가성비 높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GS리테일은 ‘2016년 3월 PB브랜드 ‘유어스’를 출시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현재 8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리얼 프라이스’ 역시 높은 품질과 최적의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론칭에 현미녹차, 물티슈, 미니꽈배기등 30여종의 상품을 우선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출시해 ‘2018년 상반기까지 500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GS수퍼마켓은 ‘리얼 프라이스’ 런칭기념으로 28일까지 행사 상품(24종)을 1만원 이상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한 고객에게 12월 6일 GS수퍼마켓 2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단 1일 1인 1개 한정이다.

    안병훈 GS수퍼마켓 가공생활팀장은 “리얼 프라이스 브랜드는 생산업체와 고객들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가격의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지속적인 업체와의 동반 협력 활동을 통해 고객들이 즐겁게 구입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