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현대차 합류,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이노베이션담당 상무로 임명슈나이더 상무, 폭스바겐 그룹 브랜드 체험관 ‘포럼’총책임자역임
  • ▲ 현대차 스페이스이노베이션담당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현대자동차
    ▲ 현대차 스페이스이노베이션담당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현대자동차

    현대차는 폭스바겐그룹의 브랜드 체험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임자인 코넬리아 슈나이더(54세, Cornelia Schneider)를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담당 상무로 영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17일부터 현대차에 합류하게 될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운영과 스페이스 마케팅 관련 기획, 모터쇼 등 글로벌 전시회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20년 이상 브랜드 전문가로서의 근무 경험을 살려 현대차 전반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역할도 수행한다.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이를 브랜드 체험 콘텐츠에 담아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전문가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녀는 독일 함부르크대학 사회·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NDR, 프레미어레(Premiere) 등 독일 TV 채널의 행사 담당으로 경력을 시작, 30대 초반에 프레미어레 TV의전시 및 이벤트 총괄에 임명됐다.

    이후 1999년과 2001년에는 소니와 타임워너 독일 지사에서 고객 체험 업무를 담당했다. 2003년부터는 폭스바겐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최근까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임자 역할을 맡으며 뛰어난 브랜드 체험 기획과 운영 능력을 보여왔다.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자동차와 다양한 분야에서 나의 경험들을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쌓아온 전문 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함으로써 회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외 주요 지역에 다양한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정립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방향성을 알리고 소통하는 차원에서다.

    2014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개관한 이래 '현대 모터스튜디오 모스크바', 디지털 고객 경험 위주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삼성동코엑스 소재)',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현대 모터스튜디오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을 차례로 개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