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7일 서울 성북구 동덕여자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동덕여대, 베트남 꽝남성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동덕여대
    ▲ 지난 17일 서울 성북구 동덕여자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동덕여대, 베트남 꽝남성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동덕여대

    ◇ 동덕여대·베트남 꽝남성, 학생교류 프로그램 등 추진

    동덕여자대학교는 최근 베트남 꽝남성과 상호교류 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로 동덕여대와 꽝남성은 학생교류 프로그램, 문화·예술 교류, 파트너십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동덕여대 관계자는 "상호 간 교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학문과 인력을 활용하고, 지속적인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 삼육대, '대곡리 암각화' 학술세미나

    삼육대학교 아트앤디자인학과, 아트웰니스플랫폼 특성화사업단은 '대곡리 암각화의 세계 유산적 가치'를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19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암각화의 학술적 가치 등을 탐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석호 동북아역사재단 책임연구위원이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국보 제285호)가 지니고 있는 보편성, 독창성, 탁월성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 세종대 자융무인이동체연구센터, UAS-ITRC 개소식

    세종대학교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는 지난 7일 '무인항공 IT 융합 연구센터(UAS-ITRC)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광진구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진행됐으며 UAS-ITRC는 지능형 비행로봇 융합 기술 연구에 나설 예정이다.

    ◇ 원광디지털대, '제5회 오리엔탈 뷰티 컨퍼런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제5회 오리엔탈 뷰티 컨퍼런스'를 올해 11월4일 개최한다.

    '문제성 요통 완전 정복'을 주제로 서울 영등포구 원디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코어(허리, 골반)-기능해부학 △근막조절을 통한 문제성 요통 마스터 △문제성 요통와 보상 근막 테크닉 △문제성 요통 해결을 위한 모션 테이핑 등 특강이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