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10곳 ‘1Q Agile Lab 7기’ 출범제휴 통해 상생∙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
  • ▲ ⓒKEB하나은행
    ▲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12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0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Q Agile Lab 7기’를 공식 출범했다.

    1Q Agile Lab은 KEB하나은행이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2015년 6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이후 이번 7기까지 총 54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사무공간 제공과 하나금융지주 현업 부서들과 사업화 협업, 경영‧세무컨설팅, 외부 전문가 상담지원, 초기단계 시드 직접 투자를 포함한 다양한 직∙간접투자 등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모델로 구현될 수 있도록 하나금융지주 내 관계사와 다양한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1Q Agile Lab 7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네오사피엔스(대표 김태수) ▲아드리엘(대표 엄수원) ▲데이블(대표 이채현)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 ▲웰그램(대표 이길웅) ▲드림에이스(대표 임진우, 김국태) ▲브렉스랩(대표 이충민)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 ▲트레이지(대표 강자현) ▲메이크스타(대표 김재면) 등 10개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