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운대학교
    ▲ ⓒ광운대학교

    ◇ 광운대, 초·중·고교생 대상 '제9회 K로봇대회 With 로빛' 마련

    광운대학교는 서울시, 창동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제9회 K로봇대회 With 로빛'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다음달 18일 서울 창동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며 △휴머노이드(장애물·격투) △로봇미션(미션·라인트레이서) △미션형 창작 △코딩(초등·중등) 등 부문별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유지상 광운대 총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를 통해 로봇 저변 확대 및 청소년 과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로봇대회 참가 대상은 초·중·고교생이며, 내달 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동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종대, '2018 세종 크리에이티브 SW 워크숍'

    세종대학교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단, 글로벌 CGI SW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주최하는 '2018 세종 크리에이티브 SW 워크숍'이 19일 열린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 대양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처스 대표, 최완호 덱스터스튜디오 소장, 정병건 모팩스튜디오 이사 등이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인하대 전태준 교수, '2018 담연학술상' 수상

    인하대학교 생명공학과 전태준 교수가 최근 열린 '2018 한국생물공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및 산학연협력심포지엄'에서 '2018 담연학술상'을 수상했다.

    담연학술상은 만 45세 이하 연구자 중 최근 5년간 생명공학 분야 국제학술지 등에 게재한 논문과 특허 및 기술이전 등의 우수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전 교수는 인공세포막, 바이오센서, 생체모사 등에서 우수한 업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원디대·에스프로포즈성형외과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17일 에스프로포즈성형외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 육성 교육 협력 △한방미용분야 자문·지원 △인적·시설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효철 원디대 기획처장은 "에스프로포즈성형외과와 협력으로 세계에 K-뷰티를 알려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