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매출 전년 比 405% 상승… 아보카도 76%, 석류 80% 매출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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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바나나, 아보카도, 용과 등 각종 수입과일을 할인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수입과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상품으로는 △바나나(필리핀산, 3490원/송이) △블루베리(칠레산, 125g*3입, 9990원) △아보카도(멕시코산, 9990원/팩) △DOLE 스위티오 파인애플(필리핀산, 3990원/개) △석류(미국산, 3990~4990원/개) △용과(베트남산, 4입, 1만900원/팩) 등이 있다.

    특히 용과의 경우 홈플러스가 Dole사와 단독 기획한 상품으로 고품질·대용량의 가성비 상품이다. 지난 7월11일 해당 기획상품 런칭 이후부터 이달 10일까지 판매량은 단품으로 판매하던 지난해 동기 대비 약 69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적은 칼로리와 낮은 당도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알찬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파인애플과 석류는 3개 묶음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9990원에 판매한다. 블루베리와 아보카도는 2팩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교차 구매 가능)

    한편 ‘슈퍼푸드’는 맛있으면서도 풍부한 영양소까지 갖춘 음식을 뜻한다. 아보카도 샐러드, 석류 주스, 블루베리 스무디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과거 비싼 가격으로 인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수입과일을 저렴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대중화됐다. 

    슈퍼푸드 인기에 실제 대형마트의 수입과일 매출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지난 3월1일부터 이달 6일까지 홈플러스의 수입과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과 비교해 아보카도는 76%, 석류 80%, 용과는 무려 405% 증가했다.
     
    장용희 홈플러스 과일팀 바이어는 “수입과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아보카도와 용과의 경우 칼로리가 적어 부담 없고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