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까스텔바작 진출 잰걸음중국 전문가 전격 영입
  • ▲ 형지엘리트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 동사회가 25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됐다. 오지택 빠오시냐오 회장(왼쪽)과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패션그룹형지
    ▲ 형지엘리트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 동사회가 25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됐다. 오지택 빠오시냐오 회장(왼쪽)과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패션그룹형지
    패션그룹형지가 엘리트와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낸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지난 25일 계열사 형지엘리트의 한중 합자법인 상해엘리트 중국 본사에서 합자법인의 파트너사인 빠오시냐우 오지택 회장 등 양사 최고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동사회를 열었다.

    이번 동사회는 지난 2016년 11월 중국 교복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설립한 상해엘리트의 영업과 구매생산 경쟁력 강화에 기반한 성장 전략 수립을 골자로 했다.

    패션그룹형지는 상해엘리트의 핵심 부서의 역량을 대폭 강화키로 했다. 수주 확대를 주도할 리더로 왕아이민 영업 총경리를 임명한다.

    왕아이민 총경리는 빠오시냐우 B2B 사업의 최고 권위자로, 2016~2018년 보노 브랜드 B2B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상해엘리트는 왕아이민 총경리의 지휘 아래 중국 전역 24개 지점에 팀장급 핵심 영업인력 121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 대비 10여배 증원한 것이다. 각 지역별 밀착 영업과 학교별 수요에 맞춤형 마케팅 등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하게 된다.

    구매생산 최고 담당자로 허빈 총감을 신규 영입, 원가 효율화에 힘을 싣는다. 허빈 총감은 중국 1위 교복 업체와 유아동복 사업 1위 업체에서 각각 품질관리부 팀장, 생산부장을 역임한 베테랑이다. 향후 소싱 네트워크를 확대해 원가를 전년 대비 20% 이상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전문인력 영입과 영업조직 강화와 함께 브랜드 가치 확립, 품질 개선 방안 등을 추진해 2022년 계약고 기준 중국 교복 3500억원 달성이 목표다. 

    패션그룹형지는 동시에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에 함께하게 된 100골프는 현재 중국 내 골프용품 판매량 1위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미국 골프 브랜드 PGA투어의 중국 내 브랜드 운영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까스텔바작은 프리미엄 브랜드 헤리티지를 활용해 골프 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로 영역을 확장할 전략을 세워, 중국에서 특색 있는 토탈 스포츠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최 회장은 "상해엘리트의 중국내 교복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함께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 건립중인 송도글로벌패션복합센터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