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신제품·시즌 한정 제품 출시팝업스토어 등 연휴동안 다양한 마케팅 이어져선물 수요 잡는 할인 이벤트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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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월 '가정의 달'이 본격 시작된 가운데 유통가는 가정의 달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다양한 행사로 무장하고 나들이와 선물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2일 롯데백화점은 주변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전하려는 고객을 위한 행사인 ‘Love & Thanks Festival’을 16일까지 전 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등 각종 기념일로 지출이 늘어나는 달이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5월 상품군 별 매출은 건강가전 24.8%, 명품 15.8%, 명품시계 13% 색조화장품 8.3% 향수 8.2%, 완구 7.3% 등 5월 특수를 맞는 상품군의 매출이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인기 상품군의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어린이날을 위해 다양한 장난감과 아동의류 및 잡화도 판매한다. 아울렛을 비롯한 전 점에서는 '가정의 달 맞이, 사랑과 감사를 전하세요'라는 테마로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겨냥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 본부장은 “5월의 방문 고객 수는 해마다 1, 2위를 다툴 정도로 수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기념일을 위해 선물을 구매하고자 백화점으로 찾아오는 중요한 달”이라며 “다양한 혜택을 통해 구매한 선물과 함께 행복한 5월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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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백화점은 6일까지 'SHINSEGAE LOVES FAMILY'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이벤트와 각 점포별 대형행사를 펼친다. 교외 테마파크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옥상공원을 앞세워 연휴를 맞이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도심 속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 각 점포에서는 실속 선물도 다채롭게 선보이고, 아이들을 위한 선물 행사도 마련됐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도심 한복판에서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백화점을 교외 테마파크처럼 꾸몄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천호점 선물 상품 편집숍 '기프트 페이지'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더 기프트-러브 에디션'을 선보인다. 패션, 화훼 등 각 분야별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만든 선물 특화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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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정의 달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받는 사람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정의 달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도 높은 선물 상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의 지갑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할인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한 데 모은 ‘메가위크(MEGA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위크 프로모션은 수많은 ‘데이’가 몰려있는 5월을 맞아 홈플러스가 각종 선물 구입을 위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자는 취지에서 ‘5월은 매일매일이 쇼핑기념일’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마련됐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선물 수요가 높은 각종 기념일을 맞은 프로모션도 열린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부장은 “각종 기념일이 많은 5월은 매일매일이 쇼핑기념일”이라며 “선물과 나들이용품 구매를 앞둔 고객들의 지갑 걱정을 덜기 위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선물로 좋은 안마의자, 집에서 피부관리를 직접 할 수 있는 홈케어 가전의 매출이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지난달 14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 안마의자의 판매액은 직전 보름 동안(3월30일~4월13일)보다 약 25% 늘었다. LED마스크, 갈바닉 기기, 클렌저 등 홈뷰티 가전은 직전 보름 동안(3월30일~4월13일)보다 약 10% 늘었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정의 달 선물전’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쇼핑몰에서 20일까지 부모님, 자녀 등 가족 선물로 좋은 상품을 모아 최대 20% 할인판매한다. 행사 상품으로는 안마의자, 안마기기, 피부관리기, 구강세정기,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생활가전을 비롯해 커피머신, 에어프라이어 등 주방가전과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게임기 등 IT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의류건조기(10KG)를 60만원대에, 안마의자를 120만원대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주경진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안마의자, 안마기기와 더불어 뷰티가전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선물로 인기가 많은 품목”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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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도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기념 다(多)케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신규 가입하는 다둥이·다세대·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월 최대 5000원의 렌털 이용료를 추가 할인해준다.

    GS25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색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GS25의 가정의 달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2018년 285% 증가함에 따라 올해도 총 123종의 다양한 가정의 달 관련 상품을 카탈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어버이날 등에 맞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순금 카네이션 배지와 순금 코인 상품, 어린이날을 위한 뉴트로 콘셉트의 과자 종합 선물세트 4종 등 다양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가족들과의 풍성한 식탁을 위해 GS25에서 축산품을 구매하면 송아지 한 마리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색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온라인 업체 역시 가정의달 이벤트가 한창이다. 쿠팡은 ‘2019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부터 부부, 부모님을 위한 생활용품, 건강용품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5월 황금 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외식, 공연 상품도 판매한다. 고객들은 제주여행, 해외여행부터 펜션&캠핑, 호텔&뷔페까지 쿠팡이 엄선한 인기 여행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쿠팡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실속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쿠팡 가정의 달 이벤트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선물부터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까지 모든 것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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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마켓은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5일까지 할인에 할인을 더한다는 뜻의 ‘ㅎㅎ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5월 행사와 관련도가 높은 카테고리 총 15개를 선정하고, 최대 12% 할인쿠폰과 브랜드중복쿠폰을 지급한다.

    ㅎㅎ특가는 상시 기획전으로, 시즌을 반영해 활용도가 높은 상품군을 지정해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 잡화, 뷰티, 브랜드의류, 브랜드잡화, 스포츠브랜드, 그리고 어린이날을 위한 유아동의류, 브랜드아동패션, 유아동 신발과 잡화, 장난감, 꽃, 이벤트용품, 건강식품, 건강용품에 이르기까지 총 15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할인쿠폰이 적용된다.

    한샘의 온라인쇼핑몰 ‘한샘몰’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월의 산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어린이날인 5일까지 매일 다른 한샘몰 아이방 베스트 상품을 최대 44%까지 할인한다. 2일에는 ‘아드망 유아식탁의자’를 44%, 3일에는 ‘샘키즈 슬라이딩 수납장’을 42% 할인한다. 5일에는 ‘샘 어린이 책장 3단’을 3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행복해지는 거실을 위한 거실 가구도 할인 판매한다. 매 주 다른 거실과 주방 가구를 한정수량 특가 할인하여 판매하며, 소파와 거실 가구를 함께 구매할 시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 함께 잘 수 있는 한샘몰 ‘스테디2 패밀리 침대’도 최대 26%까지 할인하고, 매 주 금요일부터 화요일까지는 한샘몰 옷장 베스트 모델을 최대 10% 추가 할인한다. 아이만의 공간을 만들어줄 ‘캔디팝 플레이하우스’, ‘데일리 전기포트’ 등 한샘몰 대표 생활용품을 최대 54% 할인 판매한다. 

    식품·외식업체들 역시 가정의달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동서식품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주요 할인점에서 ‘오즈 패밀리 새 가족 탄생 기념 우리가족 추억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포스트 오레오 오즈 레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31일까지 신제품 오레오 오즈 레드를 비롯해, 오레오 오즈, 피넛버터 오즈, 허니 오즈 까지 포스트 오즈 시리즈 4종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가족 티셔츠, 영화 예매권, 포스트 시리얼 등 경품을 100% 증정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동서식품 박종윤 담당자는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가정의 달을 맞아 포스트 오즈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오즈는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는 물론 '먹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국 백화점, 할인점, 대형마트 등 총 30여 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동원F&B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어린이 홍삼액과 홍삼정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베이블레이드 공식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국내 미출시 한정판 완구를 증정한다. 또한 건강기능식품과 핑크퐁 캐릭터 풍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지금 가장 필요한 힘’ 행사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사랑하는 가족에게 면역력을 챙겨주세요’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여종의 선물세트(다보록) 및 ‘화애락’, ‘홍천웅’, ‘홍삼톤골드’, ‘홍삼달임액’ 등 주요 인기 제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구매 시 3포를 추가 증정하며 정관장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 시(5만원 이상) ‘알파프로젝트 장건강’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풀무원은 5월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가정의 달 건강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건강즙, 건강기능식품, 스킨케어 등 다양한 품목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편안한 외식 공간을 지향하는 마음을 담아 ‘VIPS LOVES FAMILY’ 이벤트를 벌인다. 빕스는 먼저 일러스트 아티스트 ‘조헤나’ 작가와 손잡고, 5월 테마인 'VIPS LOVES FAMILY'를 표현한 밝고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를 선보인다. 가족이 서로 감싸안고 미소짓는 모습의 비주얼로, 빕스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가족 고객의 모습을 담아냈다.

    MP그룹이 운영하는 마노핀은 꽃머핀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꽃머핀은 부드럽고 촉촉한 마노핀 머핀 위에 꽃 모양의 크림을 데코해 특별함을 더한 제품이다. 사랑스러운 컬러와 예쁜 모양으로 어버이날 또는 스승의 날을 맞아 고마운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선물로 제격이다.

    파리바게뜨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과 친구,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획제품 40여 종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맛과 품질,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날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이색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