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방향 도출 기반 '경제-사회적' 가치 창출키로
  • ▲ ⓒSK에너지
    ▲ ⓒSK에너지
    SK에너지가 미래형 주유소 혁신의 일환으로 외부 디자인 공모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공모전으로 외부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주유소 혁신의 방향성을 도출하고 공유인프라 측면에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가치를 모두 창출하겠다는 방침이다.

    주유소 혁신의 방향으로 회사는 고객 편의, 기술, 친환경, 주변과의 조화를 키워드로 주유소의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이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동선 및 공간 설계, 주유소 공간을 활용한 사업기회 발굴, 기술 기반 서비스 업그레이드, 신에너지와 재활용, 지역 특성 및 주변환경과의 조화 등을 녹여낸다는 계획이다.

    응모 자격은 국내외 건축, 설계, 디자인 등 관련 분야 및 주제에 관심 있는 대학 및 대학원생 또는 인테리어 설계 분야 건축사무소로,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부지와 상권 측면에서 각각의 특색을 가진 평촌신도시 주유소, 신길동 주유소, 장안킹 주유소 등 회사가 제시한 주유소 중 한 곳을 모델로 맞춤형 설계를 진행해서 설계 기획서와 개념도를 6월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가 창의성, 실현가능성, 가치 창출 효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총 상금은 2000만원, 대상 상금은 1000만원이다. 수상작은 회사 주유소 디자인에 실제 적용될 예정이다.

    이윤희 리테일사업부장은 “홈픽, 큐부 런칭 등을 통해 주유소가 공유인프라로 진화하는 실증적 사례를 만들어 냄으로써 주유소가 갖고 있는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며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과 기술이 결합한 미래 주유소상을 도출함으로써 고객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