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인도 생산/판매를 앞두고 현지 딜러단 국내 초청 행사 실시인도 시장 공략 위한 현지 딜러망 구축, 브랜드 캠페인 활동 등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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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올해 하반기 인도 현지 공장 가동 및 판매를 앞두고 인도 현지 딜러단을 한국에 초청해 대규모 딜러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인도딜러단 120여명은 지난 13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기아차 본사, 남양연구소, 브랜드 체험관 등 국내사업장을 방문했다. 

    기아차는 현재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지난 2017년 4월 공장 건설을 위해 현지 정부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해 10월 착공해 올해 1월 시험 생산을 시작했다.

    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 첫 모델로 신규 소형 SUV를 준비 중이다. 이 모델은 지난해 2월 델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SP콘셉트카'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인도 시장 특성을 반영한 특화 디자인과 선호 사양이 적용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인도 자동차시장에 첫 진출하는 만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경쟁력을 갖춘 우수 현지 딜러들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디자인 역량, 품질 경쟁력, 스포츠 마케팅, 글로벌 성과 등을 주요 테마로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월 중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 디자인 테마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의 경우 노출 14일만에 1억뷰를 돌파하고, 현재 누적 총 2억 3000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기아차 인도 홈페이지 방문객 및 기아차 관련 검색 횟수도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인도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도 시장에서 성공은 기아차 브랜드가 다시 한 번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도 현지뿐 아니라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해 뛰어난 디자인과 경쟁력 있는 상품성을 맞춤형 차량 개발,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 활동 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