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말, 대전시 유성구 고급 주택단지 內 VIP를 위한 ‘메종 갤러리아’ 오픈총 5개층(B1F~4F)에 VIP라운지, 프라이빗룸, 멀티룸 등 구성B1F ~ 1F은 지역 주민이 이용 가능한 전시공간, 라이프스타일 쇼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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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는 차별화된 VIP 고객 공략을 위해 오는 9월 말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VIP를 위한 공간인 ‘메종 갤러리아’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백화점 내에 마련된 VIP 전용 공간이 백화점을 벗어나 외부 주요 상권에 오픈하는 업계의 첫 시도로 VIP 마케팅 시장에서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메종 갤러리아’ 건물 규모는 연면적 1024m2(약 310평)에 총 5개의 층(B1F~4F)으로 이뤄지며, 공간은 휴식에 초점을 맞춘 클럽라운지를 중심으로, 이용 대상 및 공간의 활용 방법에 따라 △VIP 라운지(휴식) △컨셉&팝업스토어(전시 및 판매) △프라이빗룸(1:1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멀티룸(강연, 행사 등)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갤러리아 VIP 고객은 △VIP 전용 라운지에서 휴식하고, △갤러리아가 큐레이팅한 아이템과 예술 작품 등을 관람하고 구매하며, △프라이빗 공간에서 1:1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등 특별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 외에도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갤러리아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보여주는 △전시 공간과 최근 라이프스타일 상품에 대한 관심 증가를 반영하여 가구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소품, 책과 커피 등을 소개하는 △쇼룸을 구성, 2개 층은 지역 주민 누구나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다.

    내·외부 디자인은 자연의 색과 빛이 최대로 발현되면서 인위성을 배제하여 정제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노블 홈(Noble Home)’ 콘셉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메종 갤러리아’가 오픈하는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은 고급 주택단지와 뛰어난 학군, 녹지로 둘러싸인 환경 등을 갖춘 대전의 신흥 고급 상권으로 부상하는 지역이다. 한 금융연구소[1]에 따르면, 대전시의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의 부자는 6500명으로 6개 광역시 중 네 번째로 많았다. 이 중 유성구가 대전의 5개구 중 제일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메종 갤러리아’ 탄생의 뒤에는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타 유통업체와 명확한 차별화를 마련하려는 갤러리아의 의지가 담겨 있다. 

    새롭게 정의한 ‘미래 핵심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갤러리아는 크게 2가지 프로젝트를 기획, 라운지와 리테일이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 프로젝트와 매년 문화예술계 인사들과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위드 파트너스(With Partners)’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의 새로운 플랫폼인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는 향후 타겟·콘텐츠·지역에 따라 세부 사업모델을 추가적으로 구현하는 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미래 핵심 고객층을 감안한 신규 사업을 통해 갤러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