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그리드협회 ‘ESS용 PCS 단체인증’ 취득750kW·1.5MW급 신제품 포함해 총 12종
  • ▲ LS산전의 모듈러 PCS. ⓒLS산전
    ▲ LS산전의 모듈러 PCS. ⓒLS산전
    LS산전이 ESS(에너지저장장치)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관련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수의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역량을 집중시키는 것.

    LS산전은 태양광 연계 ESS 시장 선점을 위해 개발한 750kW·1.5MW급 PCS(전력변환장치) 신제품이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ESS용 PCS 인증 에디션 3.0’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인증은 스마트그리드협회의 ESS용 PCS 단체인증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지난 3월 ▲절연내력 ▲공간·연면거리 ▲온·습도사이클 ▲감전보호 등 시험항목도 신설해 안전과 제품 분야의 신뢰성이 강화됐다.

    LS산전은 “신제품 개발단계부터 자체적으로 강화된 기준을 적용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ESS용 PCS 단체인증을 받았다”며 “글로벌 수준의 신뢰성과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라고 밝혔다.

    750kW·1.5MW급 PCS는 국내 태양광 연계 ESS 발전시장을 겨냥해 LS산전이 개발한 모델이다. 기존 모델과 신제품을 포함해 제품 라인업을 12종으로 늘려 다양성을 확보했다.

    LS산전 관계자는 “에너지 전환 트렌드가 계속되고 있어 태양광 연계 ESS사업은 수요가 꾸준히 늘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외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글로벌 시장 주도권을 잡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