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황금향 무한담기’ 행사도매가보다 25% 저렴한 9980원에 선봬다양한 사이즈 황금향으로 쇼핑 재미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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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황금향 무한담기’ 행사를 열고 한 봉지 ‘9980원’에 선보인다.

    이번 무한담기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기존보다 더욱 많이 담을 수 있도록 150g부터 330g까지 황금향 사이즈 폭도 늘렸다. 한 봉지 가득 채우면 최대 2.5kg까지 담을 수 있다.

    황금향을 2.5kg 가량 담는 것을 가정하면, 기존 판매가격 7200원(kg)보다 약 45% 가량 저렴한 4000원(kg)이다.

    최근 4년간 가락시장 경매가와 비교해도 손색없다는게 이마트측 설명이다. 지난18일 기준 가락시장의 황금향 3kg 도매가는 1만6000원으로, 이마트의 무한담기 행사에서 황금향을 구매하면 도매가 보다 25%이상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돼 총 300톤의 황금향을 준비했다. 이는 지난해 이마트 황금향 1년 판매 물량의 60% 가량이다.

    한편, 황금향은 2010년대 중반 들어 대중화되기 시작한 만감류로 품고 있는 과즙이 풍부하며, 황금향만의 독특한 향기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과일이다.

    천연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미용에 좋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카로티노이드와 페놀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와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이마트는 올해 처음으로 ‘무한담기 행사’를 선보였다. 현재까지 약 8가지 품목으로 무한담기를 펼쳤으며, 전 품목이 흥행을 이뤄냈다.

    흥행의 이유로 오프라인만의 장점을 극대화 한 것을 들 수 있다.

    무한담기는 고객이 단순히 진열된 상품을 쇼핑하는 것을 넘어, 오프라인 매장만이 할 수 있는 ‘직접 참여하여 오감(五感)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할 수 없는 직접 보고, 만지고, 더 많이 담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면서, 경험하는 쇼핑의 주체가 된 것이다.

    실제로, 10월에 진행했던 ‘햇밤 무한담기’의 경우 일주일 동안 매출 7억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전년 동기대비 350% 신장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밤 1개를 평균 13g이라 할 때, 총 3600만개가 판매된 셈이다.

    4월에 진행한 굴비 역시 4억이 넘게 판매, 전년 동기대비 103% 신장했으며, 8월에 진행한 천도복숭아는 9억원을 넘기며 71% 신장했다.

    특히 감귤류는 흥행보증수표이다. 3월에 진행한 오렌지는 2일 만에 매출 9억5000만원 이상 팔렸으며, 2월에 진행한 천혜향은 일주일 동안 25억이 판매되며, 천혜향 1년 매출의 80%, 작년 동기간에 비해 40배 이상 판매됐다.

    무한담기는 매출 이상으로 고객 집객에서도 큰 효과를 나타냈다.

    천혜향 무한담기가 진행된 2월21~27일엔 천혜향을 비롯한 신선식품을 구매한 객수가 전년대비 5% 가량 증가했으며, 참외 무한담기가 진행된 4월 18~24일에도 신선식품 구매객수가 약 8%가량 증가했다.

    이마트 이진표 과일 바이어는 "물론 가격도 저렴하지만 그보다 더 큰 가치인 직접 쇼핑하는 재미를 고객들이 다시 되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맛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황금향’을 많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