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맨해튼 록펠러 센터 내 ‘비비고 QSR’ 개점만두, 비비콘 등 PGA서 검증된 메뉴 판매우버이츠로 맨해튼 전역 배달 서비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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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에 '비비고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팝업'을 개점했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세계 경제의 중심지이자 미식의 도시인 미국 뉴욕 맨해튼에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 전파에 나섰다.

    맨해튼 미드타운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 밀집 지역이자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꼽힌다. 록펠러 센터 프라자엔 글로벌 업체 블루보틀(Blue bottle), 스위트 그린(Sweet Green), 푸쿠(Fuku) 등이 입점했다.

    '비비고 QSR'은 새로운 문화를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뉴요커를 겨냥해 '비비고'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알리고자 전략적으로 기획한 식문화 공간이다.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케이푸드(K-Food) 저변 확대를 위한 안테나숍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QSR'에서 메뉴에 대한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펴 한국 식문화 세계화라는 전략 로드맵에 적용할 계획이다. 매장은 내년 2월28일까지 운영한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유통사 바이어를 타깃으로 한 쇼케이스 매장으로도 활용해 동부지역의 유통 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비비고 QSR'에서는 대표 케이푸드(K-Food)로 자리잡은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이색 비빔밥 '비비콘', '잡채'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스낵 메뉴 7종을 판매한다. PGA투어 스폰서십을 통해 검증 받은 대표 메뉴들로 구성해 경쟁력을 높였다. 여기에 오피스 밀집 지역이라는 뉴욕 맨해튼의 상권을 고려해 '김치 컵밥', '비빔 김밥', '런치 박스' 등 투고(To-go)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맨해튼 전역에 걸쳐 '비비고 QSR'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배달 대행 업체인 우버이츠 딜리버리와 계약했다. 대형 레스토랑 체인뿐만 아니라 지역의 작은 레스토랑까지 배달 서비스가 점점 활발해진다는 점을 반영했다. 이어 집에서 간편하게 한식을 맛 볼 수 있는 비비고 대표 제품을 판매하는 '비비고 마켓'도 운영한다.

    공식 오픈 전 지난 19일 진행한 프리 론칭 행사에서 ‘비비고 QSR’을 방문한 참가자는 "최근 다양한 에스닉 푸드(Ethnic Food)를 접하면서 한식에 대한 호감이 생겨 비비고 QSR을 방문하게 됐다"라며, "비비고를 통해 처음 접해본 한식은 건강하면서 고유의 특색을 가진 식문화라는 점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동부지역에 ‘비비고’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활동을 전개한다. 다음달 13일부터 2월7일까지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해 뉴욕대(NYU) 등 맨해튼 중심가를 순회한다. 한류와 에스닉 푸드(Ethnic Food) 등 새로운 문화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박은선 CJ제일제당 식품브랜드마케팅 담당은 "이번 비비고 QSR은 비비고가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발판 역할을 하고 현지 소비자에게는 한식의 맛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미국에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