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스마트 워크 솔루션 사용자 4000여명 증가오는 5월 'U+클라우드PC'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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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 전용 스마트 워크 솔루션 'U+근무시간관리', 'U+문서중앙화', 'U+기업정보안심' 사용자가 최근 2개월 동안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근태·문서관리·보안 등 사내 업무 시스템을 저렴한 월 이용요금으로 손쉽게 조성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이 필요 없는 효율성을 비롯해 모바일과 연계한 편리성 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12월까지 약 8000명이었던 총 사용자 수는 올해 1~2월 간 50%에 달하는 4000여명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60여개 중소기업의 1만 2000여명 이상의 근로자가 일터에서 활용하고 있다.

    U+근무시간관리는 근무시간이 종료되면 컴퓨터 화면이 자동으로 차단되고, 외근 또는 재택 업무 시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출퇴근 위치 등록으로 근무시작을 입력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직원들은 근무시간을 보다 탄력적으로 사용하고, 최대 52시간인 법정 근로시간을 준수할 수 있게 된다.

    U+문서중앙화는 기업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시켜 로컬 PC로의 다운로드, 복제 등을 사용자별로 통제할 수 있다. 클라우드 상에서 여러 사용자의 공동 작업이 가능해 문서 작업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U+기업정보안심 서비스가 적용된 PC는 기업의 필요에 따라 출력물뿐만 아니라 응용프로그램별로 화면 상에 워터마크를 선택 적용할 수 있다. 화면 캡쳐용 프로그램의 실행을 방지해 기업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5월, 'U+클라우드PC' 서비스를 신규 출시하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네트워크상에 연결된 가상의 PC를 활용해 PC는 물론, 패드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U+클라우드PC 출시에 앞서 근무 환경의 변화를 고민하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U+클라우드PC 사전 체험' 프로모션도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클라우드PC 출시를 비롯해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