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콘셉트 주목트로트 열풍 속 타깃 마케팅 시동정수기·공기청정기 메인 모델
  • ▲ 임영웅 ⓒTV조선
    ▲ 임영웅 ⓒTV조선

    정수기 명가 청호나이스의 새 광고모델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발탁된다. 여름 성수기를 앞둔 청호나이스는 트렌드 광고모델로 임영웅을 낙점하고 관련 절차를 진행중이다.

    10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청호나이스는 일찌감치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낙점하고 계약을 추진 중이며 구체적인 촬영시기와 콘셉트 등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임영웅은 최근 종영한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했다. 임영웅은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며 종영한 미스터트롯이 낳은 최고의 스타로 평가되고 있다. 프로그램에서 6번의 인기투표 중 5번에 걸쳐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결승전 방송과 함께 진행된 실시간 국민투표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진의 자리에 올랐다.

    청호나이스는 '미스터트롯' 초기 방송부터 절절한 감성 트로트를 통해 트로트 계에 새로운 히어로로 떠오른 임영웅을 주목하면서 문자투표와 응원 독려 등 전폭적인 지원을 펼쳤다.

    업계 관계자는 "트로트 붐이 거센 가운데 임영웅은 그 트렌드의 중심부에서 관심도가 가장 높은 모델"이라며 "트렌드에 잘 맞춰서 타깃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적합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청호나이스는 2018년 광고 모델로 전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 테리버츠를 기용해 기술을 강조하는 광고를 선보였다. 2019년에는 드라마 '스카이 캐슬'의 주인공으로 세련된 이미지로 큰 인기를 얻은 염정아와 오나라를 발탁해 정수기 성능을 깐깐하게 따지는 콘셉트로 광고를 촬영했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임영웅 정수기 광고를 통해 주부를 비롯한 여성의 마음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제품으로는 살균 얼음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인기제품이 유력하다.

    청호나이스는 한때 렌탈업계 1위 코웨이와 시장을 양분했으나 후발 주자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밀려 중위권으로 밀려났다. 청호나이스는 지난해부터 트렌드에 맞춘 광고와 신규 유통망 개척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