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화정이 강력 추천하는 상품을 ‘초이스 마켓’서 판매상품 추천과 판매 요청이 증가하며, 모바일로 판매 접점 확대“내 손안에 있는 친근한 쇼핑 길라잡이로 고객에게 다가갈 계획”
  • ▲ ⓒCJ오쇼핑
    ▲ ⓒCJ오쇼핑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은 자사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 쇼’ 상품을 판매하는 ‘초이스 마켓(CHOI’smarke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최화정이 본 방송에서 길게 소개하지 못한 상품을 최화정 쇼 방송 클로징 타임에 간단히 소개하고, CJ 몰을 통해 ‘초이스 마켓’에서판매하는 서비스이다.

    ‘최화정 쇼’는 지난 2016년 4월 론칭한 이후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부터 두 시간 동안 CJ오쇼핑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다. 리빙, 뷰티, 식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상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제안’ 프로그램으로 TV 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 프로그램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방송인 최화정 본인이 철저하게 검증했다는 점이 특징으로 여성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방송 메인 판매 상품 외에도 방송 전시·시연용 상품, 최화정이 방송 중에 입은 옷, 액세서리 등 부연 상품에까지 구매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CJ오쇼핑은 이런 점을 반영해 ‘최화정 쇼’ 서브 마켓인 초이스 마켓(CHOI’smarket)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최화정이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다양한 상품을 CJ 몰에서 할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게 이번 서비스의 목적이다. 제한된 방송 시간, 재고 물량 부족 등 이유로 최화정 쇼 본 방송에서는 판매하기 힘들지만 강력 추천할만한 상품을 CJ몰에서 판매하는 구조다.

    CJ오쇼핑은 ‘초이스 마켓’ 첫 상품으로 오는 15일 존 쿡 델리 미트를 준비했다. 최화정 쇼의 메인 판매 상품은 쿠진 아트 멀티 오븐으로, 방송 중에 오븐으로 존 쿡 델리 미트 육가공 상품을 조리 시연한다. 존 쿡 델리 미트는 15일~17일에 CJ 몰 초이스 마켓에서 특가로 판매한다.

    22일 방송되는 두 번째 초이스 마켓 상품은 해독 다이어트 주스로 인기가 많은 델리줌 스페인 유기농 ABC 주스이다. 메인 판매 상품은 ‘역전회관 불고기’인데, 고기 섭취 후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ABC 주스를 22일~24일에 CJ 몰 초이스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최화정쇼 인스타그램에서는 신규 서비스 관련 퀴즈, 상품 구매 인증 등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오쇼핑 ‘최화정 쇼’ 관계자는 “최화정 쇼에서 소개하는 상품을 기다리는 시청자에게제한된 개수의 TV 방송 상품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모바일 마켓을 오픈했다”라며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내 손안에있는 친근한 쇼핑 길라잡이로 고객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