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L V6 디젤 TDI엔진,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 탑재최고출력 347 마력, 최대토크 71.4kg.m 주행성능 발휘8월 3일부터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서 판매 시작
  • ▲ ⓒ아우디코리아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는 대표 프리미엄 SUV ‘뉴 Q5’의 고성능 모델 ‘뉴 SQ5 TDI(The new Audi SQ5 TDI)’를 8월 3일부터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뉴 SQ5 TDI’는 일상생활에서 다목적 차량 SUV의 폭넓은 용도를 커버하면서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까지 겸비한 고성능 SUV이다.

    S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으로, 레이싱 경험을 기반으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은 독보적인 기술, 스포티함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다.

    뉴 SQ5 TDI는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은 347마력과 최대 토크는 71.4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4륜 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다이내믹한 코너링에도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더욱 뛰어난 민첩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Q5보다 차체가 30mm 낮으며 차체의 충격을 흡수 제어하는 S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돼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뉴 SQ5 TDI’는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Q5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기본 모델과 차별점을 뒀다. 싱글프레임, 측면 공기흡입구, 윈도우 몰딩, 전후방 범퍼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S 모델만의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 ▲ ⓒ아우디코리아
    ▲ ⓒ아우디코리아
    운전석의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3 스포크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와 S 엠블럼이 새겨진 파인 나파 가죽 S 스포츠 시트 등 실내의 디테일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뉴 SQ5 TDI’는 높은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탑재하여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360°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는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준다.

    또한 주행 중 앞 차량과의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주행 차선을 유지해 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등이 적용돼 더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버츄얼 콕핏’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고해상도 풀 컬러 LCD 스크린으로 차량 및 주행 관련 주요 정보를 앞유리에 직접 투사해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16채널, 19 스피커, 755와트)’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췄다.

    ‘뉴 SQ5 TDI’의 가격은 9114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