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여름 생수 반값에 푼다롯데홈쇼핑, 파트너사 문화활동 지원 '파트너사 시너지데이' 진행위메프, 소상공인 O2O 시장 진출 돕는다…위메프오 입점 지원
  • ◇이마트24, 여름 생수 반값에 푼다

    이마트24가 생수 수요가 가장 많은 8월에 역대 최대 규모 할인 행사를 연다. 지난해 전체 생수 매출을 보면 31%가 여름(6~8월)에 집중됐다. 특히 8월(11.5%)에 가장 높았다.

    이달 생수 9종에 대해 '1+1' '2+1' 행사를 한다. 삼다수·아이시스·평창수·아쿠아포레·몽베스트 등 소용량 생수(500㎖ 이하) 5종은 1+1으로, 아이시스(2ℓ)·백산수(2ℓ) 등 대용량 생수를 포함해 에비앙(500㎖)·백산수(500㎖)는 2+1으로 판다. 또 이마트24 자체 제품인 하루이리터(500㎖)는 신세계포인트로 2개를 구매하면 50% 할인 해준다.

    이마트24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이 매장에 한 번이라도 더 방문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문화활동 지원 '파트너사 시너지데이' 진행

    롯데홈쇼핑이 오는 7일까지 72개 우수 파트너사 임직원 200명을 초청해 영화 관람을 지원하는 '파트너사 시너지데이'를 진행한다.

    지난 1월 발표한 '2020년 파트너사 동방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복리후생과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행사 첫날인 지난 7월 29일 서울 롯데시네마 영등포점에서 영화 관람을 했으며, 롯데홈쇼핑은 참석자들에게 간단한 스낵류를 제공했다. 좌석별 사회적 거리두기,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도 철저하게 지켜졌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위기 상황이 지속될수록 파트너사와 상호 신뢰를 돈독히 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행사는 오는 7일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1회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파트너사 시너지데이'를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나갈 예정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소상공인 O2O 시장 진출 돕는다… 위메프오 입점 지원

    위메프가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O2O(Online to Offline) 시장 진출을 돕는다. 위메프는 중기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2020년 소상공인 O2O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27일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O2O 플랫폼기업 업무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는 O2O 플랫폼 위메프오를 활용해 요식업·서비스업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위메프오는 음식 배달·픽업 서비스와 맛집·여가·레저 사업장 할인 티켓 등을 판매하는 O2O 전용 앱이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해 지원 사업을 신청한 소상공인은 위메프오 플랫폼 이용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할인 쿠폰 및 이용 수수료 지원, 위메프 메인 광고 패키지 노출, 상품 첫 구매 및 상시 할인 쿠폰 지원, 지역 배너 광고 및 홍보 알림 발송 지원 혜택 등이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영화관람객 위해 비말차단 마스크 60만장 푼다

    G마켓이 안전한 영화 관람 문화 조성을 위해 메가박스와 함께 비말차단 마스크를 무료 배포한다.

    오는 5일부터 전국 104개 메가박스 영화관을 찾는 영화 관람객 전원이 대상이다. 이 행사를 위해 G마켓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비말차단(KF-AD) 마스크 60만개를 준비했다. 각 지점 첫 회 차 상영 시부터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 1인 1매씩 제공한다. 당일 메가박스 지정배부처에서 영화 관람 내역을 인증하면 마스크를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매주 수요일 마다 영화 할인 이벤트를 통해 메가박스 일반관 영화예매권을 최저가로 판매 중이다. 주중과 주말 관계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 ▲ ⓒCJ ENM
    ▲ ⓒCJ ENM
    ◇ CJ ENM 오쇼핑부문, 농·축산물 소비 촉진 할인행사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외식·농촌여행 할인) 갑시다’ 캠페인과 연계해 농축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연간 대규모로 국산 농축산물 유통하면서 국내 우수 농축산 기업을 알리는데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농식품부 산하 aT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진행하는 농산물 소비촉진 온라인 쿠폰 사업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CJmall에서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농식품부는 이 행사에서 발행되는 20% 할인 쿠폰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CJmall 은 정부 지원금을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중소상공인에게는 그들의 농축산 브랜드를 홍보할 기회를 제공한다.

    CJmall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기획전에서는 쌀보리 등의 양곡, 과일채소 등의 농산물, 돼지고기·한우 등의 축산 제품까지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리산 메뚜기쌀, 1등급 농협안심한우, 축협 국산 돼지, 제주 황금향 등이 있다. 

    20% 할인 쿠폰(최대 만 원 까지)을 적용하면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 CJmall은 8월에 기획전 외에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판매 방송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