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택배기사에 시원한 생수 4만9000여개 전달BGF에코바이오, 친환경 전문 제품 브랜드 'Revert' 론칭GS리테일, CJ ENM과 맞손…O2O서비스 제공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택배기사에 시원한 생수 4만9000여개 전달

    NS홈쇼핑이 주요 거래 택배사에 '사랑의 생수' 4만9280개를 전달했다.

    NS홈쇼핑는 폭염 속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택배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로 16년째 여름마다 '사랑의 생수'를 택배기사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생수 배송은 3일부터 시작했으며 12일까지 택배사에 배송됐다. 2005년부터 전달된 생수는 누적 총량 56만250개로 올해는 CJ대한통운, 롯데 택배, 한진 택배, 로젠 택배의 총 4만 9280명의 택배기사들을 위한 생수(500ml기준)가 택배사에 전달됐다.

    이 외에도 NS홈쇼핑은 택배기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 전달과 사기 진작을 위해 '친절택배기사' 이벤트를 매월 시행하고 있다. 택배배송 서비스의 평가항목인 익일 배송률, 익일 수거율, 불친절 발생률, 배송 분실 파손률 등을 활용해 매월 60명의 친절 택배기사를 선정해 각 5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다.

    NS홈쇼핑은 배송 만족도 개선을 위해 택배기사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2019년에는 전년대비 택배 불친절률 15%가 개선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에코바이오, 친환경 전문 제품 브랜드 'Revert' 론칭

    BGF그룹의 자회사 BGF에코바이오가 친환경 제품 전문 브랜드 'Revert'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Revert는 '자연으로 돌아가다(Return to Nature)'라는 뜻으로 KBF의 발포 PLA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규격의 친환경 용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김밥 2종(노마요참치김밥, 노마요야채김밥)과 샌드위치 2종(햄에그 샌드위치, 칠리치킨 샌드위치)을 Revert의 발포 PLA 용기에 담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식품 용기는 이용 특성상 음식물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아 재활용이 어려워 주로 소각이나 매립으로 처리된다. 발포 PLA로 만든 용기는 매립 시 짧은 시간 내 생분해 되는 것은 물론, 생산부터 소각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의 양도 기존 플라스틱 대비 75% 가량 적어 친환경적이다.

    또한 발포 PLA는 비발포 PLA보다 내열성, 내한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식품의 변질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리테일, CJ ENM과 맞손…O2O서비스 제공

    GS리테일은 CJ ENM과 업무협약을 하고 오프라인과 콘텐츠의 전략적 협업을 하기로 했다.

    GS리테일과 CJ ENM은 각 사가 보유한 유통망과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스토리기반의 차별화 상품을 개발하고 신개념의 유통-마케팅 협업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사의 핵심 고객인 디지털콘텐츠 소비층 및 1인 가구 소비자에게 새로운 형태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은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유통 환경에 따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CJ ENM의 디지털 채널 및 IP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유통 결합형 상품을 속도감 있게 개발 및 출시할 계획이다.
  • ▲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멤버십 제도 개편… 승급 기준 완화·할인률 조정

    이니스프리는 13일부터 멤버십 프로그램 개편을 실시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이니스프리 멤버십은 제품 누적 구매 금액에 따라 등급별 할인 혜택과 쿠폰, 선물 등을 제공하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이다.

    신규 멤버십 제도는 그동안 수렴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불편은 줄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 멤버십 등급 명칭은 고객들이 쉽게 등급을 인지할 수 있도록 웰컴, 그린, G.프라임에서 각각 웰컴, VIP, 그린티클럽으로 변경한다.

    승급 기준도 낮췄다. 기존에는 제외했던 뷰티포인트 사용금액도 등급 산정에 반영할 수 있게 변경했으며, 최우수 등급인 그린티클럽의 경우 직전 6개월 기준 3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승급 기준을 완화했다.

    등급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 범위도 늘어난다. 매월 원하는 날에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마이멤버십 쿠폰을 그린티클럽 등급뿐만 아니라 VIP 등급까지 확대 증정한다. 아울러 웰컴 등급 고객들에게도 넉넉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멤버십데이 할인율을 10%에서 20%로 확대 운영한다.

    더불어 중복 할인이 가능한 시크릿쿠폰을 추가한다, 첫 ‘시크릿쿠폰’은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중복 할인 쿠폰으로, 쿠폰 사용 시 오는 31일까지 VIP 등급은 1000원, 그린티클럽은 200원을 각각 할인받을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멤버십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단골 매장인 마이샵을 등록하는 고객에게 마이샵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 사용 시 3000원 리워드 쿠폰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이니스프리 캐릭터 이니랑 프렌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증정하며, 등록일로부터 90일간 사용 가능하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임직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세븐일레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부족해진 혈액 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세븐일레븐 본사 앞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븐일레븐 본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 버스 탑승 인원을 시간대별로 편성하고 헌혈자 간 거리두기, 대기 시간 최소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임직원들의 헌혈증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해 백혈병, 소아암 등 혈액이 급하게 필요한 환우들의 치료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