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와 불안정한 유가 영향수익성 확보 위해 한국 및 미주 이외 지역서 판매 확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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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아제강지주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4.2% 줄어든 12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2% 감소한 5502억원, 당기순이익 역시 91.6% 줄어든 19억원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와 불안정한 유가 영향으로 국내외 철강수요 급감이 해외법인 실적 악화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중동지역 프로젝트 지연 등 수주 부족에 따른 제조법인(SSUAE) 실적 악화도 반영됐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5.2% 늘어난 121억원을 기록했다. 주력시장인 북미지역의 수출판가 하락에도 미주 이외 지역에서 해상풍력 구조용 대구경 강관 및 글로벌 LNG프로젝트용 STS 대구경강관 등의 판매가 늘어난 결과다.

    세아제강지주는 수익성 확보를 위해 내수 및 미주 이외 지역에서 판매 확대 전략를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에너지용 제품(OCTG, 송유관)이외에 해상풍력 구조용 대구경 강관 및 글로벌 LNG 프로젝트 STS강관 제품의 판매 확대 전략도 강화하고 있다. 

    해외법인의 경우 에너지용 강관 수요 침체에도 불구하고 북미 지역에서 제품 믹스를 통해 판매를 확대하고, 내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영업조직 정비 및 마케팅·홍보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당분간 지속된다 하더라도 수익성 확보가 가능하도록 각 법인별 판매전략를 점검하고, 생산성향상 등 지속적인 개선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