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와 환경의 길잡이' 뜻 담아
  • 경동나비엔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변화 의지를 담은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8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한 CI는 '에너지와 환경의 길잡이'라는 뜻을 가진 회사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했다. 사회에 필요한 기술을 앞서 실현하며 고객의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경동나비엔의 방향성을 표현했다.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에너지 기술을 상징하는 오렌지 날개와 쾌적한 생활환경, 건강한 지구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의지를 나타낸 네이비 날개를 조화시켰다. 경동의 이니셜인 K에서 착안한 36.5도의 우상향 사선을 통해 '사람'을 중심에 두는 경영 철학까지 담았다.

    경동나비엔은 CI 변경을 계기로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호라는 방향성을 유지하며 고객 삶에 함께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코로나19가 야기한 언택트의 일상화로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라이프 트렌드 속에서 또 다른 생활환경 혁신을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생활환경 기업으로의 변화에 맞춰 제품 브랜드도 새 옷을 입는다.

    주거환경은 물론 지구환경까지 쾌적하게 만들겠다는 노력과 고민을 담은 'LIVING AND ENVIRONMENT'를 모토로 'NAVIEN'을 대표 브랜드로 내세웠다.

    사업영역에 따라 콘덴싱보일러는 '나비엔 콘덴싱', 온수매트는 '나비엔 메이트', 청정환기시스템은 '나비엔 에어원'으로 각각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CI 변경은 우리 사회에 필요한 기술을 앞서 내다보고 실현해온 경동나비엔의 신념과 포부를 담았다"면서 "보일러, 온수매트 등 난방 사업은 물론이고 청정환기시스템 등 실내 공기질 관리, 에너지 절감 해법을 지속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