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유관순 열사 서거 100주기 기념 메모리얼 캠페인CJ오쇼핑, 임직원 대상 온라인 음악 경연 개최전자랜드, 가전판매 활성화 위한 소비쿠폰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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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 유관순 열사 서거 100주기 기념 메모리얼 캠페인

    CU는 오는 28일 유관순 열사 서거 100주기를 맞아 순국선열을 기리는 ‘메모리얼 패키지’를 제작하고 기부금을 독립기념관에 전달했다.

    메모리얼 패키지는 ‘기억하고 희망하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독립운동의 숭고한 뜻을 일상 생활에서도 되새기고 코로나19 극복을 희망하는 의미로 방역용품 중심으로 구성됐다. 필슨엠 높새 마스크(KF80) 20매, 필슨 손세정제 1개, 필슨 항균 마스크 케이스 1개, 미니 와펜 3종으로 구성됐다. 

    로고 등의 장식품을 의미하는 와펜은 유관순 열사의 순국일을 나타내는 ‘0928 와펜’, 국화(國花)를 표현한 ‘무궁화 와펜’,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스마일 와펜’ 3가지로 마스크, 에코백, 파우치 등 소지품에 달 수 있도록 제작됐다.

    CU는 메모리얼 패키지를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정가(5만7800원)보다 약 70% 할인된 가격인 1만9200원에 판매된다. 예약 구매 시 지정한 점포에서 오는 25일부터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CU는 캠페인 참여 인원이 928명 이상 달성되면 기부금을 독립기념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와펜이 부착된 마스크 착용 사진을 ‘메모리얼 마스크’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증 기간은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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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오쇼핑, 임직원 대상 온라인 음악 경연 개최

    CJ오쇼핑이 재택근무 상황에서 임직원들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으로 음악 경연 이벤트를 실시해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 행사는 8월 14일부터 31일까지 접수기간을 거친 뒤 9월 4일부터 7일까지 임직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가리는 ‘복면가왕’의 온라인 버전 형태로 진행됐다.

    시작은 ‘한마음협의회’(노사협의회) 사원대표 10명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올해는 매년 전사 체육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하던 ‘오쇼핑 복면가왕’ 코너를 유튜브와 온라인 투표를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재탄생 시켜 재택근무 중인 임직원들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9명의 참가자들은 본인의 노래나 연주가 담긴 동영상을 본인의 정체가 드러나지 않도록 촬영해 제출했다. 약 400여 명의 임직원이 투표에 참여했고, 조회수는 총 2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임직원들은 참가자들이 올린 동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감상한 뒤 온라인 투표로 순위를 가렸다. 1등은 미국 가수 존 레전드의 'All of me'를 수준급으로 부른 ‘가위바위보! 몬스터’가 차지했다.

    170만원 상당의 의류건조기를 비롯해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테이블웨어 등 약 5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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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랜드
    ◇ 전자랜드, 가전판매 활성화 위한 소비쿠폰 발행

    전자랜드가 가전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자랜드 소비쿠폰’을 발행한다.

    전자랜드는 오는 16일과 17일(1차), 23일과 24일(2차) 두차례에 걸쳐 소비쿠폰 수령을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한다. 1차 소비쿠폰은 정수기·공기청정기, 2차 소비쿠폰은 안마의자·웨어러블 행사 품목 구매 시 활용이 가능하다. 1차 소비쿠폰은 22일부터 24일까지, 2차 소비쿠폰은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간 전자랜드는 소비쿠폰을 사용해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품목에 따라 최대 10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 및 제품별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소비쿠폰을 지참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안마의자, 이미용기기, 김치냉장고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휴테크·오씸의 안마의자, 원텍 탈모치료기 행사 제품을 하나카드로 12개월 또는 24개월 할부 결제 시 구입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백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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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더프레시, 사회공헌형 슈퍼마켓 1호점 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보건복지부 지정 고양지역자활센터와 손잡고 사회공헌형 자활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내일스토어' 1호점인 고양백석점을 오픈했다. 

    내일스토어는 자활 사업 참여 근로자를 위해 운영되는 곳이다. 저소득층에게 자활을 위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창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초 능력을 육성하는 게 목적이다.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 내일스토어' 점포를 개발해 가맹비·보증금·인테리어비·발주지원금 등 개설 투자비용을 지원하고 입문 교육과 운영 노하우를 제공한다. 고양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원을 통해 가맹경영주로서 저소득층 자활 근로자 40여명을 고용해 내일스토어 운영을 맡는다.

    GS리테일은 2017년 최초로 선보인 사회공헌형 편의점 GS25 내일스토어를 현재 50개점까지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편의점을 통한 자활근로사업의 운영 적합성이 검증됐다고 판단하고,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실제로 2018년 4월 GS25 내일스토어 1호점에서는 자활 근로자가 GS25 경영주가 된 자활 기업 최초 사례가 나오기도 했다.

    GS리테일은 GS25와 동일한 사회공헌형 모델을 GS더프레시에 확장 적용한 자활 슈퍼마켓을 선보임으로써 총 51개에 달하는 내일스토어가 고용과 창업의 선순환을 추구하는 유통업계 자활 성공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대형 규모 매장을 운영하는 슈퍼마켓 특성상 근무 인원이 많아 지역사회 취약 계층에 양질의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경제적 자립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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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S홈쇼핑, 첫 간편식 PB ‘한우한마리꼬리곰탕’ 출시

    NS홈쇼핑이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HMR) 브랜드 ‘미트어스(Mitus)’의 첫 상품으로 꼬리곰탕 제품을 내놓았다. NS홈쇼핑은 미트어스 같은 자체 브랜드(PB) 식품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영역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NS홈쇼핑이 ‘미트어스’ 브랜드의 첫 상품인 ‘한우한마리꼬리곰탕’을 출시했다. 미트어스는 ‘만나다(Meet)’와 ‘고기(Meat)’라는 단어와 ‘우리(Us)’라는 말을 합친 것으로 만남, 행복, 가족, 우리 먹거리 등의 뜻이 담긴 NS홈쇼핑 최초의 식품 PB 브랜드다. NS홈쇼핑은 식품 사업을 미래의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건강기능식품에 이어 HMR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이날 출시된 ‘한우한마리꼬리곰탕’은 ‘전국한우협회’와 손을 잡고 만들었다. 농업회사법인(주)비젼푸드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계약을 맺고 제품을 생산했다. ‘미트어스’ 상품은 NS홈쇼핑의 TV홈쇼핑, 모바일앱, 쇼핑북, T-커머스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통판매채널에서도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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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마트
    ◇ 이마트, 일렉트로맨 150ℓ 냉장고 출시

    이마트는 1인 가구, 홈술족을 겨냥한 150ℓ 용량의 일렉트로맨 레트로 냉장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냉장실과 냉동실이 구분된 것이 특징이다. 냉동이 가능한 소형 냉장고가 있으면 좋겠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했다. 용량은 각각 냉장실 98ℓ, 냉동실 52ℓ다.

    상단에 자주 사용하는 냉장실을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자식 온도제어, 간냉식 냉기제어 기능을 통해 성에가 생기는 것을 방지했다. A/S는 전국 70여개 위니아 대우 서비스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44만9000원으로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행사카드(삼성, KB카드) 구매 시 5만원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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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 CGV
    ◇ CJ CGV,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영화관 부문 11년 연속 1위

    CJ CGV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1년 연속 1위다.

    CJ CGV는 영화 관람이라는 극장의 기본 가치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로서 끊임없는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비대면 서비스 중심의 ‘언택트 시네마’를 CGV여의도에 선보였고,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 기반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극장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예술ㆍ문화 콘텐츠 브랜드 ‘CGV ICECON’을 론칭하는 등 극장 문화를 선도하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멀티플렉스 업계 최초로 참가한 CES 2020에서 4면 스크린X와 확대된 모션 범위의 4DX를 결합한 ‘4DX Screen’을 처음 공개해 혁신적인 미래 영화관 모델을 전 세계에 알린 것도 주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