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독일 디자인어워드 수상갤러리아百, 추석 선물로 반려식물 선보여 "온라인 물량 30% 늘렸다"… 현대百, 추석 선물세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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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독일 디자인어워드 수상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가 ‘2021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브랜드 정체성(BI)’ 분야에서 ‘스페셜 멘션’을 수상했다. ‘스페셜 멘션’은 본상 가운데 최고 등급의 상이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제정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1969년 창립 이후 그 명성을 50여 년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월 서울 잠실동에 오픈한 ‘메가스토어 잠실점’의 매장 내부 인테리어와 안내 표지판, 각 코너 디자인 등이 ‘초대형 매장에서 만나는 최고의 경험’이라는 메가스토어 브랜드 정체성을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내부 인테리어에 활용된 평면 그래픽 디자인에는 두 가지 이상의 패턴을 반복해 겹쳐 보이게 하는 ‘모아레(Moire)’ 기법을 활용했다. 메가스토어에서 일어나는 신선하고도 흥미로운 경험을 시각화해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단점은 보완하고 입체감을 살린 공간도 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주변을 탁 트이게 연출한 ‘보이드(Void)’ 공간이다. 수직 라인을 강조하고 밝은 조명을 활용해 천장이 높지 않다는 한계를 극복했다. 메가스토어 콘셉트라 할 수 있는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잘 보여줬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하이마트는 지금까지 서울, 수원, 안산, 울산에 메가스토어를 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연말까지 메가스토어 6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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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百, 추석 선물로 반려식물 선보여 

    갤러리아 명품관이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추석 선물세트로 '반려식물'을 선보였다. 반려식물은 반려동물처럼 '가까이 두고 기르며 정서적으로 의지하는 식물'을 의미한다. 코로나 19로 대인 활동이 줄어들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언택트 라이프로 반려식물 키우기로 ‘집콕힐링’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갤러리아가 추천하는 반려식물로는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 클루이사,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는 여인초와 떡갈고무나무, 사계절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남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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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 물량 30% 늘렸다"… 현대百, 추석 선물세트 판매

    현대백화점이 오는 29일까지 온라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현대H몰, 현대식품관투홈 등 3개 온라인몰에서 동시에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에서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물량을 약 30% 늘렸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에서 국내산 농·축·수산물 400여종과 건강·생활용품 등 600여개 품목 등 총 1000여개 제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투홈에서도 추석 선물세트 상품전을 열고 선물세트 2000여종을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H몰은 '추석 명작'을 열고, 신선·건강·가공식품 등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등 총 5000여개 제품을 선보인다.

    각 온라인몰 별로 다양한 행사도 있다. 더현대닷컴은 행사 기간 추석 선물세트 전용 15% 할인 쿠폰을 하루 5회 지급하고,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적립해 준다. 현대H몰은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카드사별로 5~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오는 13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5%를 적립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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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ENM
    ◇ CJ오쇼핑, 2년 만에 쇼호스트 공개 채용

    CJ ENM 오쇼핑부문이 지난 2018년 이후 약 2년 만에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한다.

    오쇼핑은 2005년부터 공개 채용 방식으로 쇼호스트를 선발해왔다. 보이스 트레이닝, 상품 핸들링 스킬, 카메라 테스트 등의 쇼호스트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카테고리와 채널 별 전문가로 육성한다. 이번에는 모바일 쇼호스트 교육 과정을 신설하며, 전 교육 기간에는 담당 멘토 선배가 배정돼 회사 적응을 도와준다. 

    CJ오쇼핑은 연령/학력/경력 등의 스펙 대신에 방송 진행자와 판매자로서의 전문성과 능력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발표력과 순발력 같은 진행자로서의 역량은 물론이고 쇼핑 트렌드/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어야 한다. 최근 모바일 라이브 판매 방송이 확대되는 미디어 환경에서는 고객과의 쌍방향·실시간 소통 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를 우대한다.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CJ그룹 채용사이트에 지원서를 제출하고 개인 유튜브 계정에 1분 자기 소개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채용 과정을 거쳐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내년 초에 입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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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플러스
    ◇홈플러스, '홈슐랭 클럽' 론칭… 식음업체 지원

    홈플러스는 점포에 입점한 식음(F&B) 코너 이용 고객들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 '홈슐랭 클럽'을 새롭게 선보인다.

    홈플러스에는 식당과 푸드코트, 카페, 제과점,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 각종 식음코너가 입점 운영 중이다. 입점 카테고리 중 식음코너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27.5%로 가장 높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큰 타격을 입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타격을 입은 식음코너 입점 소상공인 객수 확대와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식음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우선 다음달 7일까지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홈플러스에 입점된 쇼핑몰 식음코너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식음코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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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메프
    ◇ 위메프 배달앱 위메프오, '중개수수료 0%' 시행

    위메프의 배달앱 위메프오기 '공정배달 중개수수료 0%'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 점주가 서버비용으로 주 8800원만 부담하면 중개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파격 정책이다. 별도의 광고비 등 추가 비용도 없다. 외부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주차별 정산 금액(매출)이 3만원 이하면 서버비용도 부과하지 않는다.

    특히 점주가 언제든 본인에게 유리한 과금체계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현재 위메프오는 결제금액의 5%를 중개수수료로 부과하는 '중개수수료 5%'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 위메프오 입점 점주는 언제든 주 8800원의 서버비만 부담하면 추가 비용부담 없는 '중개수수료 0%'와 기존 별도 비용없이 결제금액에 따른 수수료만 부담하는 '중개수수료 5%' 가운데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유리한 상품 선택은 위메프오파트너즈(웹/앱) 내 '매출관리→매장 수수료 설정' 메뉴에서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신청 날짜 기준에서 한주 뒤인 월요일 0시가 지나면 일괄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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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동료 칭찬 프로그램 ‘벨리굿’ 도입

    롯데홈쇼핑이 사내 비대면(언택트) 동료 칭친 프로그램 '벨리굿'(BellyGood)을 도입했다.

    벨리굿은 코로나19로 침체한 조직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임직원에게 소정의 인센티브를 줄 수 있는 '비대면 동료 칭찬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와 '굿'(Good)의 합성어다.

    사내 포털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거나 칭찬하고 싶은 동료의 이름과 이유를 작성해 등록하면 해당 직원에게 '쿠키'(포인트)가 지급된다. 쿠키는 롯데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에서 적립금으로 전환해 쓸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로 임직원 간 소통이 뜸해지자, 조직 문화 활성화를 위해 벨리굿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구글의 조직문화 프로그램 '피어보너스'를 벤치마킹했다.

    벨리굿은 지난달 5일 첫 도입 이후 현재까지 약 600건의 칭찬 글이 게재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직원 참가율은 30% 수준으로, 팀장급이 부하 직원을 칭찬한 사례가 가장 많았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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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택배 서비스' 천원 균일가 이벤트

    세븐일레븐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지역 구분 없이 단돈 10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카카오페이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접수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안에 있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메뉴에서 '편의점 예약'을 선택하고 택배 정보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이 후 생성된 접수 바코드와 발송할 택배를 가지고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하면 된다.

    특히 매장에 방문해 세븐일레븐 내에 비치된 무인택배기 '김펭구'를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현장에서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택배 정보를 따로 작성할 필요가 없이 접수 바코드만 스캔하면 송장이 자동 출력된다. 김펭구 택배기가 없는 점포에서도 별도 작성 없이 접수 바코드만 점포 근무자에게 보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