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어릴 적 내 사진이?… 20년 전 실종아동 가족 품으로티몬, 올해 추석 당일 구매 급증… 전년 대비 매출 95% 증가쿠팡, 로켓와우회원 위한 '와우 세일' 진행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편의점에 어릴 적 내 사진이?… 20년 전 실종아동 가족 품으로

    CU가 4살 아이에서 어엿한 성인으로 성장한 장기실종아동을 가족과 이어주는 가교가 됐다.

    CU가 아동권리보장원과 공동 진행하고 있는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통해 장기 실종 상태였던 강영희씨(가명)가 무려 20년 만에 극적인 가족상봉을 했다고 밝혔다.

    강영희씨 가족은 2000년 6월(실종 당시 나이 4세) 강씨를 잃어버린 후 아이를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으나 최근까지도 별다른 소득이 없는 상태였다.

    개인적 노력이 모두 수포로 돌아가자 가족들은 올해 8월 아동권리보장원 사례관리대상자로 강씨를 등록했고 BGF리테일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지난달부터 전국 1만4000여 CU에 강씨의 사진과 정보를 송출하기 시작했다.

    효과는 단 한 달만에 나타났다. 추석 연휴 전날 우연히 집 인근 CU를 방문한 강영희씨가 POS에서 자신의 어릴적 사진과 동일한 사진이 노출되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너무 어린 나이에 가족들과 헤어진 강씨는 자신이 실종 아동이라는 사실도 모른 채 아동보호시설에서 성인이 될 때까지 자랐다.

    단순히 부모가 없다고만 알았던 강씨는 가족들이 애타게 찾고 있다는 것도 모르고 아동권리보장원 실종아동전문센터에 자신은 실종 아동이 아니니 이를 정정해달라는 문의를 했고 확인 절차에서 극적으로 가족들을 만나게 된 것이다.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은 “실종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사람이나 주변인이 아닌 당사자가 정보를 인지하고 직접 잃어버린 가족을 찾은 것은 드문 사례”라며 “실종아동을 찾기 위한 BGF리테일의 홍보 지원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올해 추석 당일 구매 급증…전년 대비 매출 95% 증가

    사상 처음으로 언택트 추석을 맞았던 이번 연휴 동안 티몬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이 올해 추석의 판매 성과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보다 매출이 약 2배로 늘었다.

    올해 티몬의 추석 당일의 매출은 전년 대비 95%, 구매 건수는 61% 증가했다. 연휴 기간 하루 평균 매출 또한 45%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 관계자는 "펜데믹 상황으로 지역 이동 없이 보낸 연휴 동안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비중이 늘어났다"며 "일반적으로 명절 기간 매출이 줄다가 연휴 직후 구매가 증가하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추석 당일부터 구매 건수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특히 연휴 기간의 온라인 쇼핑 증가는 특정 카테고리가 아닌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르게 나타나 식품, 생활주방, 출산 유아동, 브랜드패션, 스포츠 용품/의류 등의 매출이 최대 1.2배 이상 증가했다. 매년 명절 직후의 구매 양상이 기혼 여성들의 명절 스트레스에 대한 보상의 의미로 패션, 잡화 등에 집중되어 이른바 '분노의 쇼핑' 이라 해석되던 것과 다른 양상이다.

    또 장기화되는 '집콕 라이프'와 거리두기 걱정이 덜한 캠핑, 아웃도어 활동 수요가 높아지며 관련 품목들의 매출도 대폭 늘었다. 추석 전주와 비교해 추석 주간 동안 아웃도어패션과 자전거·킥보드, 캠핑용품 등의 매출 증가폭은 3배에서 6배에 달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로켓와우회원 위한 '와우 세일' 진행

    쿠팡은 오는 7일까지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와우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마무리하고 명절 직후 다가오는 환절기를 맞아, 명절 후유증 해소와 힐링을 원하는 로켓와우클럽 회원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을 특별히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지금 특가' 카테고리에서는 와우회원을 위한 30개의 특가 상품을 뽑았다. 삼성노트북, 온열가전, 가습기, 계절침구, 러그 등 이번 가을 꼭 필요한 상품을 최대 77%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시즌성에 맞춰 ▲나를 위한 힐링가전 ▲웜 인테리어 ▲환절기 뷰티 ▲가을맞이 대청소 ▲유아동 ▲생필품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꾸몄다. 와우세일답게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계절침구, 정리함, 각 각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특가로 준비했다.

    명절 증후군을 잊기 위한 '나홀로 언택트 호캉스' 상품으로 제주 서우봉 비치호텔, 제주 성산 봄그리고가을 호텔&리조트 를 4만원대에 만나볼수 있다.
  •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면세점, 중소와의 상생 '후후 상생마켓' 연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 판로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간 우수 중소기업상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하는 '후후 상생마켓'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5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국내우수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이 보유한 역량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서다.

    '후후 상생마켓'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의 홍보와 판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후후'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경기도주식회사의 앞글자 초성인 'ㅎ'과 'ㄱ'를 따서 만든 단어로 '따뜻한 온정을 베푸는 모양'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인 지유 소속 인플루언서 100명이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오후 1시부터 11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릴레이로 방송을 진행한다. 뷰티 브랜드인 '디오키드스킨', '클라랩'과 리빙 액세서리 브랜드 '단순생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센텀크릴',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끌레지오', 그리고 여성건강 브랜드 '쉬즈레디'의 여성청결제, 가인패드의 '여성질병 검사키트' 등 약 100여 개 브랜드의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G9, 서울시와 손잡고 '친환경 생활용품' 특가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지구)가 오는 12일까지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와 함께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 생활용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너지절감 등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는 육아용품, 전자제품, 세제 등 친환경용품 80여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행사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 '17%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ID 당 매일 3회씩 이용할 수 있다.

  •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베스틴 팝업 스토어 오픈

    HDC아이파크몰이 HDC아이콘트롤스와 협업해 LED스마트조명, 디지털 도어락 등으로 유명한 베스틴의 대표상품을 체험 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지면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반영해, 고객들이 스마트홈 산업에 대한 기술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 됐다.

    베스틴 팝업스토어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파크몰 5층 리빙파크 ‘토탈 홈솔루션 체험 공간’ 에서 운영되며 현장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 한해 일일 선착순 100명에게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5층에 위치한 ‘토탈 홈솔루션 체험 공간’은 ‘한샘 디자인파크’ ‘리바트 스타일샵’ ‘일룸’ 등 국내 대표 리빙 브랜드 3사가 한 곳에 모여, 집 내부 인테리어를 그대로 구현해 놓은 라이프 스타일 공간 이다.

    아이파크몰 ‘토탈 홈솔루션 체험 공간’에서는 내부 인테리어 자재는 물론 부엌가구, 욕실, 침실, 거실, 자녀방 등 각 공간의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브랜드별 전문 상담사를 통해 인테리어 컨설팅 및 구매상담을 현장에서 바로 진행 할 수 있어 HDC아이콘트롤스의 베스틴 팝업스토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 ‘베스틴몰’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조명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36만8000원 상당의 지문인식 원-스텝 도어락을 증정하는 가을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