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피어’에서 친환경을 테마 기획전인 ‘지.구.장’ 열어롯데면세점, 기존에 선보이지 않은 럭셔리 상품 800여종 판매GS리테일, 사옥 초대형 독도 아트월 앞에서 작은 연주회를 개최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피어에서 친환경 장터 '지.구.장' 연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태어난 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패션 편집숍인 ‘피어(PEER)’에서 친환경을 테마로 한 기획전인 ‘지.구.장(지구를 구하는 장터)’을 진행한다. 신촌점·중동점 피어 매장(10/23~11/12)을 시작으로 목동점(10/24~11/1), 판교점(11/6~11/12) 등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협회가 함께 기획한 행사로, 피어와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한 신규 콜렉션을 비롯해 24개 친환경 브랜드의 200여 종 ‘업사이클링’ 상품들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한다는 방침이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 롯데면세점, ‘롯데온세상’에 최대 규모 명품 푼다

    롯데면세점은 롯데 계열사들의 대규모 온라인 할인 페스티벌인 ‘롯데온세상’ 동참을 위해, 역대 최대규모의 명품 내수통관 상품을 내놓는다.

    ‘롯데온세상은’ 롯데와 고객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의 이커머스 쇼핑 축제로 11월 1일까지 열흘간 롯데온에서 진행된다. 롯데면세점은 이 기간 동안 기존 진행하고 있는 6차 마음방역 명품세일에 추가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상품 중 기존에 선보이지 않은 상품 800여종을 추가로 투입한다.
     
    6차 마음방역 명품 세일과 ‘롯데온세상’ 행사 물량을 합치면 약 2100여개의 상품으로 기존 명품방역에서 선보인 상품 물량의 2배정도 규모로 역대 최대 물량이다. 보테가베네타, 끌로에, 토즈, 몽블랑, 캐논 등 총 50개의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75%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6차 판매에는 독일의 명품 브랜드 ‘몽블랑’과 유니크한 스니커즈로 유명한 ‘골든구스’도 첫 선을 보였다.
  • ▲ ⓒ롯데쇼핑
    ◇ GS리테일, 독도의 날 기념 연주회 개최

    GS리테일이 23일 독도의 날을 맞아 역삼동 소재의 GS타워 1층에 설치된 초대형 독도 아트월 앞에서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를 주제로 작은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는 가야금 연주가 박경소씨, 베이시스트 김성배씨, 페르시안 타악 연주가 김민석씨 등 각각의 분야를 대표하는 연주가가 참여한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를 고려해 별도의 관람석을 설치하지 않는 등 무관중 콘셉트로 연주회를 기획했고, 연주회는 1부(11시30분~12시), 2부 (12시30~13시)로 나뉘어 총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연주회 영상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창립기념일 맞아 깜짝 이벤트 진행

    이마트24는 오는 24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31일까지 이마트24 인기 프레시푸드(Fresh Food) 7종을 구매하면 덤상품 2개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품목은 도시락 3종(매콤닭갈비 & 돈까스 도시락, 반반고기정찬, 뉴참치마요덮밥), 김밥 2종(제육&치즈 불고기, 넘버원김밥), 샌드위치 2종(에그쉬림프, 아보카드 샌드) 등 총 7종으로, 각 카테고리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베스트 상품이다.

    이달 31일까지 도시락 3종, 김밥 2종 구매 시 민생라면(컵)과 칠성사이다 로어슈거캔(210ml)를, 샌드위치 2종을 구매하면 반숙란과 광동 옥수수수염차(340ml) 등 덤상품 2개를 각각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도시락 3종, 김밥 2종 구매 고객의 경우 이마트24 모바일 앱 커피 교환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수미네 묵은지크림빠스타’ 출시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퓨전 콘셉트의 조리면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수미네 묵은지크림빠스타(3900원)’는 김수미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메뉴를 상품화한 것으로 서양식 음식인 크림 파스타에 김치를 넣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상품이다.  

    사이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수미네 한입유부초밥(4300원)’도 출시했다. 달콤짭조름한 유부피 속에 우엉, 당근 등을 넣은 초밥밥을 푸짐하게 담아 완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말 배우 김수미를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편의점 음식 문화 창조와 대중 인식 개선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수미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를 담은 간편식 개발 및 출시 과정에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음식 맛 평가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판매자 운영자금 서비스 5000만원으로 확대

    11번가는 11번가 중소 판매자 대상 서비스인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의 운영자금 서비스 한도를 기존 3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확대 제공한다.

    11번가와 SK텔레콤, 현대캐피탈이 협력해 출시한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은 이동통신, 이커머스 등 비금융 데이터를 신용 평가에 활용, 중소 판매자들에게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상품이다.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을 통해 11번가 중소 판매자는 11번가 판매데이터에 기반한 최대 6개월 분의 추정 금액을 운영자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의 판매실적 기준으로 금액이 산정되기 때문에 금융권 여신한도가 가득 찬 판매자도 이용할 수 있다.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주지 않아 각각의 자금사정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11월 30일까지 운영자금 서비스를 신청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이용 금액의 1.1%를 11번가 셀러포인트로 되돌려줄 계획이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금빛가득 골든어워드’ 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25일에 실속있는 렌탈 상품과 상조 소개하며, 황금열쇠의 행운 찬스를 제공하는 ‘금빛가득 골든어워드’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금빛가득 골든어워드’는 25일 오후 4시 5분부터 방송하는 3개의 상품에 상담 예약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5개의 '황금열쇠(3.75g)'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당첨자는 방송 다음 날인 26일에 NS mall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V 홈쇼핑 방송 종료 후에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NS홈쇼핑 최초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3개 프로그램 연속으로 진행한다. 이때 쇼핑호스트가 라이브 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고객을 선정해 총 15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날 음식물처리기, 복부관리기기, 신개념 상조 서비스 등 실속있는 렌탈, 상조 상품으로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다이소, ‘디즈니 욕실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는 코로나19로 개인위생을 중시하는 문화에 맞춰 하루의 시작을 상쾌하게 할 수 있는 ‘디즈니 욕실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설문조사를 진행해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상품군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그 결과 욕실용품이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욕실용품, 청소용품 등 총 50여 종을 선보였고, 2000원 이하 상품을 약 70% 구성해 가성비 높게 기획했다.

    욕실용품은 욕실소품과 목욕타월, 타월류 등을 판매한다. 청소용품으로는 청소도구와 휴지통 등이 준비됐다. 

  • ▲ ⓒ컬리
    ▲ ⓒ컬리
    ◇ 마켓컬리, ‘농산물우수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 금상 수상

    마켓컬리가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온라인 유통업체 중 가장 높은 금상을 차지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개최하는 ‘제6회 농산물우수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GAP 인증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대회다. 

    총 12건의 우수 사례 중 유통 온라인 부문은 총 3건이 선정됐으며, 그중 마켓컬리는 가장 높은 금상을 차지했다. 마켓컬리는 지난 2015년 서비스를 오픈한 시점부터 GAP 인증 농산물을 도입했으며, 이후 매년 취급 상품 수를 확대한 점을 인정받았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한국품질만족지수 15년 연속 1위 선정

    에이스침대가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침대 부문 1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에이스침대는 올해로 15년 연속 침대부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대한민국 대표 침대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창업주 안유수 회장의 경영 철학인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최고의 침대를 개발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1963년 기업을 창업한 이래, 침대 기술의 한국화를 목표로 1992년 업계 최초 ‘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 연구소는 2006년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국내 침대업계 유일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으며, 연구소를 통해 낸 출원이 880개가 넘을 정도로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자체 기술로 독자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개발했다. 숙면을 방해해 온 꺼짐, 소음, 빈틈, 흔들림, 쏠림 현상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캐나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