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온라인 생중계생중계 이후 공연·직캠 영상 VOD로 무료 시청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20 코리아 뮤직 드라이브인 페스티벌(이하 KMDF)'을 아이돌Live에서 독점으로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30일 밝혔다.

    KMDF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국내 최초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인천항 국제 여객 터미널 일대에서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페스티벌 첫째 날 공연을 아이돌Live 앱을 통해 오후 5시 30분부터 온라인 생중계한다.

    31일에는 ▲NCT U ▲아스트로 ▲AB6IX ▲더보이즈 ▲모모랜드 ▲펜타곤 ▲CIX ▲(여자)아이들 ▲김재환 ▲우주소녀 ▲에이티즈 ▲CRAVITY ▲CLC 등이 참가한다.

    생중계 이후에는 VOD로 공연 영상과 멤버별 직캠 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아이돌Live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 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연 트렌드에 발맞춰 현장감 극대화 등 기능 업데이트에 대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