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올타' 론칭현대백화점면세점, '제 6회 2020 올해의 SNS' 대상 수상전자랜드, 주중 행사가전 다품목 구매 시 캐시백 증정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올타' 론칭

    롯데홈쇼핑이 오는 21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올타’(ALLTA)를 론칭하고 첫 번째 상품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선보인다.

    ‘올타’는 ‘실용성’과 ‘편안함’을 콘셉트로,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과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All Living Life Trend is ALLTA’라는 의미로, 세계에서 밤이 가장 긴 마을로 알려진 노르웨이 ‘알타’(ALTA)의 지명에서 착안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집 꾸미기’와 ‘휴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되었다. ‘올타’는 고기능성, 고품질의 상품을 직접 개발하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1일 오후 8시25분, 첫 번째 상품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론칭한다. 총 29cm 높이의 3중 구조 매트리스로, 한국인의 수면 특성에 맞는 최적의 밀도와 편안함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침대 전문 브랜드 중에서도 최고급 모델에만 사용되는 고탄성 10회전 독립 스프링을 적용했으며, 고밀도의 메모리폼이 내장돼 체압을 골고루 분산시켜 뒤척일 때도 몸을 편안하게 받쳐준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제품 원형의 20% 사이즈로 압축 포장된 상태로 비대면으로 배송되며, 박스에 손잡이와 바퀴가 있어 간편하게 셀프 설치가 가능하다. 가격은 84만원 대(퀸 사이즈 기준)로 백화점 브랜드 대비 절반 수준이다.

    매트리스 구매 시 고급 100% 순면 커버를 증정하며, 론칭 기념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중 ‘하이브리드 토퍼’도 론칭하며, 내년 초부터 친환경 침구와 인테리어 용품 및 가전 상품을 선보이는 등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면세점, '제 6회 2020 올해의 SNS' 대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 6회 2020 올해의 SNS' 기업부문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과 '올해의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수상했다.

    '제 6회 2020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블로그 등 8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마케팅·홍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쇼핑도 여행이군 현백면'이라는 콘셉트로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쇼핑 정보를 SNS상에서 선보였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친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SNS상에서 진행했다. 여행 댓글송 챌린지 캠페인 '댓글달면 웃픈가요(지난 8월)'와 코로나19로 결혼이 무산되거나 연기된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무역센터점 외벽에 설치된 초대형 디지털사이니지에 예비 부부들의 웨딩 영상을 송출해주는 랜선 웨딩 이벤트 '지금, 결혼하러 갑니다' 등이 대표적이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주중 행사가전 다품목 구매 시 캐시백 증정

    전자랜드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주중 행사 가전을 다품목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 기간 전자랜드는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TV, 양문형 냉장고, 드럼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김치 냉장고 총 6개 품목 중 3개 이상을 700만원 넘게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5만원까지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혜택은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전자랜드는 같은 기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3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SK매직 전기레인지, 위니아전자 냉장고, 쿠첸 압력밥솥,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및 공기청정기 등 일부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36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한 고객에게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구매 가전 만큼의 비용을 전액 돌려준다.

    한편, 전자랜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김장 시즌을 맞아 100만원 이상 김치냉장고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김치냉장고 으뜸효율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2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中企 방송판로 키운다… "5년간 6억원 지원"

    NS홈쇼핑이 지난 16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NS홈쇼핑은 5년간 매년 1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홍보용 영상제작지원', '방송 콘텐츠 산업 진흥 사업' 등에 지원한다.

    지원금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을 통해 Δ중소기업 제품 해외 홍보용 영상제작 Δ청년 콘텐츠 제작자 발굴 Δ방송 시설 장비 확충 및 구입 Δ지역방송콘텐츠 제작 지원 등의 시행에 사용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더욱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빈폴골프, ‘멸종 위기 동물 컬렉션’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는 지속가능 브랜드의 철학을 바탕으로, 멸종 위기의 동물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멸종 위기 동물 컬렉션 상품을 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9월 협력사와 함께 인권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공통 원칙을 공유하고 실천하기로 선언한 바 있고, 빈폴을 중심으로 재생 소재 및 충전재 사용, 동물복지 시스템 준수 다운(RDS) 사용, 환경오염 유발 물질 원단 사용 축소 등에 앞장 서고 있다.

    특히 빈폴골프는 지구온난화, 해수면 상승 등의 환경문제로 서식지 파괴, 개체 수 감소 등의 보호가 필요한 멸종 위기 종인 그린란드 순록, 흰점박이 물범, 북극곰 등을 디자인적 포인트로 한 상품을 내놨다.

    북극곰과 그린란드 순록, 흰점박이 물범, 북극곰의 이미지를 인타샤(부분적으로 다른 색으로 짠 무늬를 서로 끼워 넣은 것 같은 모양) 방식으로 편직한 스웨터, 그린란드 순록과 흰점박이 물범의 이미지를 활용한 양말 등으로 구성됐다.

    빈폴골프의 멸종 위기 동물 컬렉션은 방풍 안감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